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NHN, 페이코 및 한글컴퓨터 협업 소식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보험추천’ 서비스에 자동차 품질보증 기간을 연장해주는 ‘내차사랑 품질보증연장보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내차사랑 품질보증연장보험’은 자동차 제조사의 보증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보험가입금액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동차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의 운전자 보험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보증기간이 끝난 후에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내차사랑 품질보증연장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으로는 보장되지 않았던 영역을 보장함으로써, 보증 기간이 끝나면 자동차 엔진 및 파워트레인 등 큰 금액의 고장수리비를 전액 부담해야했던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은 페이코의 금융 메뉴 내 '보험추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조건 입력 및 보험료 확인을 거쳐 가입할 수 있다. 페이코를 통해 보험 가입 시에는 가입보험료에 따라 최대 30,000 원 페이코 포인트 리워드 혜택이 제공된다.

NHN페이코는 2019년 7월 ‘페이코 보험추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다양한 보험사와 손잡고 페이코 주 연령층인 2040 이용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다양한 보험 상품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암보험 및 실손의료비 보험 외에도 ▲2천원 수준으로 저렴하지만 꼼꼼한 보장의 운전자보험, ▲1만원 이내로 한번만 납입하면 레저 및 일상생활의 상해를 1년간 보장하는 스포츠레저보험, ▲펫보험, ▲해외여행보험 등 생활에 필요한 보장을 실속 있게 담아낸 다양한 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보험 가입시에는 페이코 포인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NHN이 한글과컴퓨터와 ‘클라우드 및 업무 협업 플랫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판교 NHN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백도민 NHN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 김대기 한컴 COO(최고운영책임자), 이용원 한컴 영업실장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워크 도입 활성화에 따라, 양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및 업무 협업 솔루션의 서비스 연계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NHN은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이하 두레이)’에 한컴의 웹오피스인 ‘한컴오피스 웹’을 탑재하여, 두레이 사용자의 온라인 문서 협업이 손쉽게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컴의 문서변환 솔루션 ‘독스컨버터(DocsConverter)‘와 연계한 문서 변환, 모바일 전자결재, 문서 미리 보기, 콘텐츠 보안, 검색 키워드 추출 등 다양한 기능 구현을 준비 중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