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라이엇, LoL 프리시즌 아이템 아이콘 개선 중... 작업 중인 시안 공개
출처=라이엇게임즈 마크 예터 게임플레이디렉터 트위터 캡처

라이엇게임즈 마크 예터 게임플레이디렉터가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선된 아이콘 이미지 시안을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0일 10.23패치를 LoL에 적용했다. 새로운 한 해를 대비하는 프리시즌 패치다. 핵심은 아이템 체계의 변화다.

프리 시즌에는 신화 아이템의 등장으로 다양한 전략이 가능해졌고,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됐다. 기존 아이템의 성능도 일부 바뀌었다. 상점 인터페이스(UI)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익숙한 아이템 체계가 급변한 탓에 유저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아이템 아이콘 수정 필요성도 제기됐다. 많은 색을 사용해 구분이 어렵다는 피드백이다. 이미지의 구도, 색상이 비슷해 직관적이지 못하다는 반응이 많다. 변경된 UI에서 아이템 간견이 좁아진 점도 문제로 지적됐다.

마크 예터 디렉터가 공개한 아이템 아이콘 변경 시안과 10.23 아이콘 비교

이에 라이엇게임즈 마크 예터 디렉터는 수정 작업이 진행 중인 아이콘 시안을 먼저 공개했다. 이미지의 선명도를 높이고, 색상을 분리해 아이템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바꾼다.

공개된 프리뷰 이미지는 배경의 채도가 낮게 수정됐다. 아이템의 기본 색상과 배경색의 차이를 높여 직관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한 것.

전체적인 디자인을 선본 아이템도 있다. 서리불꽃 건틀릿은 배경 색상의 채도 조절과 함께, 전체적인 모습이 살아나도록 사이즈가 조절됐다. 현재 클라이언트에서는 새끼손가락 부분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고, 주먹의 모양도 판별하기 어렵다. 

반면, 개선된 아이템 아이콘의 경우 전체적인 모양이 드러나며, 전체적인 윤곽을 알아보기가 한층 편해졌다. 마법공학 로켓 벨트 역시 전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것으로 직관성을 높였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LoL 프리시즌 돌입과 함께 대대적인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