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2번째로 공개된 '미르 트릴로지' 아트워크..문과 칼, 다음은 무엇?

미르 3연작(聯作) 통합 브랜드 '미르 트릴로지'(Mir Trilogy)를 공개했던 위메이드가 새로운 아트워크를 공개하며 실체 공개에 한 발 더 다가서고 있다.

위메이드는 원작으로서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재도약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서 지난 8월 2일 미르 트릴로지를 처음 공개했다. 지난 7월 25일 티저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 이후 1주일 뒤에 공개한 것.

미르 트릴로지는 원작인 미르의 전설2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 '미르4', 원작의 리마스터 버전인 '미르M', 전략 게임 '미르W'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위메이드는 이 브랜드 사이트에서 미르 트릴로지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미르를 의미하는 한문 '용'자를 활용한 PI(Project Identity)와 함께, 아트워크 이미지를 공개하며 정보 공개의 시작을 알렸다. 

이 이미지는 콜라주 기법으로 원작을 대표하는 상징물을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한 작품에 이목이 집중됐다. 원작에 대한 서로 다른 세 가지 시선과 세계, 그리고 이야기로 돌아오는 새로운 미르를 서사적으로 풀어내며 3연작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것.

미르 트릴로지의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가장 먼저 선보인 것은 3개의 '문'이다. 문은 미르 트릴로지의 공표를 기념함과 동시에 그 시작을 의미하고 있다. 

각각 다른 방식의 용이 그려진 세 가지 문과 함께, 이용자 및 원작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통해 미르M, 미르4, 미르W로 구성된 미르 트릴로지는 물론, 새로운 세 가지 세계를 향한 여정의 첫 걸음을 그렸다.

그리고 지난 9월 10일, 미르 트릴로지 홈페이지는 메인 이미지를 새롭게 교체했다. 바로 세 개의 세계가 하나의 칼 모양으로 형상화된 것이다. 이를 통해 같은 세계를 공유하는 미르 트릴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한 쪽은 번개와 비바람이 몰아치지만 한쪽은 평화롭고, 가운데는 긴장감이 넘치는 등 성문 너머 펼쳐지는 같지만 다른 세 가지 미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미르 트릴로지의 독자적인 존재성과 결합을 상징하고 있는데, 여기서 보여지는 칼은 원작을 대표하는 전설급 아이템 '묵청대도'를 모티브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왼쪽의 성의 경우 쿼터뷰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고, 오른쪽의 성의 경우 위에서 바라보는 탑뷰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가운데 부분은 용이 잠들어 있는 지하 던전으로 추측된다. 미르 트릴로지의 각각의 게임에서 보여주는 주요 장소의 모습을 힌트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짐작되는 부분이다.

한편, 문과 칼에 이어 공개될 새로운 이미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르 트릴로지 각각의 세계관을 조명하기 위한 원작의 상징물로는 '성'이 물망에 올랐다. 

원작에 등장하는 비천성과 사북성 등으로 대표되는 성에 눈길이 쏠린 이유는, 원작의 주요 무대이자 문파가 집결하고 성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공성전이 펼쳐지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인 것.

또한 첫 번째 공개 이미지에서 왼쪽 문에서 칼이 보이는듯 듯한 모습으로 다음 이미지의 힌트를 줬고, 두 번째 이미지에서는 전체적으로 성의 모습을 보여주며 다음 이미지의 힌트를 주는 것으로 보인다. 

그에 따라 미르 트릴로지의 대미를 장식할 새로운 이미지가 언제, 그리고 어떤 아이템을 활용해 어떤 이야기를 전달할지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