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이슈
[SWC] 중국 ‘레스트’ 선수, ‘서머너즈 워’ 세계대회 우승

중국인 레스트 선수가 ‘서머너즈 워’ 세계대회에서 우승했다.

레스트 선수는 한국 시각으로 26일 오후 9시에 프랑스 파리에서 개막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월드 결선 결승전에서 톰신 선수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3대 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는 레스트 선수의 일방적인 승리였다. 두 선수는 모두 초반에 상대 유닛에 상태이상을 걸었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진 못했다. 그러다가 레스트 선수가 순식간에 상대 유닛 1개를 처치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이후에도 레스트 선수는 상대 유닛을 하나씩 처치하며 1세트를 손쉽게 승리했다.

2세트는 초반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레스트 선수의 유닛 1개가 사망할 뻔했지만 가까스로 살아남았다. 잘 버틴 레스트 선수는 상대 유닛 1개를 먼저 처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톰신 선수도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며 반격을 시도했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진 못했다. 결국 2세트도 레스트 선수가 유닛 1개도 잃지 않으며 승리했다.

톰신 선수는 3세트에서 반격에 나섰다. 톰신 선수는 경기 초반에 먼저 상대 유닛을 처치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톰신 선수는 이후에도 계속 적극적으로 공격을 감행했다. 불리해진 레스트 선수는 빠르게 경기를 포기하며 톰신 선수가 승리를 거뒀다.

기세를 탄 톰신 선수는 4세트도 승리했다. 톰신 선수는 초반에 암속성 오라클로 상대 유닛에 연달아 폭탄을 선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톰신 선수는 이후에 계속 상대를 몰아붙이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유닛을 계속 잃은 레스트 선수는 항복을 선언했다.

마지막 5세트는 초반에 승부가 갈렸다. 레스트 선수는 시작부터 상대 유닛에게 다수의 폭탄을 선사하며 단번에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승기를 잡은 레스트 선수는 그대로 상대 유닛을 하나씩 처치하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우승을 차지한 레스트 선수는 10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그는 "우승해서 기쁘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