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신규 지역과 신규 캐릭터 3종 추가, ‘원신’ 2.0 주요 내용

‘원신’이 21일 2.0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지역과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그리고 PC와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되는 미호요 계정을 이제는 PS4 버전과도 연동해서 즐길 수 있게 된다.

2.0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지역 ‘이나즈마’다. ‘이나즈마’의 주요 지역 중에서 ‘나루카미섬’, ‘칸나즈카’, ‘야시오리섬’ 이상 3개 지역이 구현된다. 다만, 이 지역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모험 등급이 30이상이어야 하고, 새로 추가되는 마신 임무 ‘부동의 번개 신, 영원한 낙토’를 완료해야 한다.

‘이나즈마’ 지역의 주요 컨셉은 ‘번개’이며, 이를 이용한 다양한 신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나즈마의 각 섬에서 볼 수 있는 ‘번개의 벚나무 가지’를 통해 일정 시간 지속되는 ‘번개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일부 구역은 ‘번개 원소 농도’가 높아서 그곳에 있으면 캐릭터의 체력이 감소한다. 이를 ‘번개 재앙’이라고 부르며, ‘번개 씨앗’의 보호를 이용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이 지역 곳곳을 모험하면 ‘번개의 인장’을 모을 수 있다. 이것을 신성한 벚나무에 제출하면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 레벨이 오르면 가끔 ‘번개 씨앗’의 레벨이 오르며 씨앗의 힘이 강력해진다. 캐릭터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뇌극’도 있다.

‘이나즈마’의 전반적인 풍경도 볼 거리다. ‘이나즈마’는 원신에 있는 7개의 대륙 중에 유일하게 바다 한가운데에 있는 지역이다. 개발사가 공개한 ‘이나즈마 수첩’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다른 지역과 다른 생명이 자라고, 야외에서 채집할 수 있는 물건도 다양하다고 한다. 필드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자줏빛 덩어리를 번개 원소와 접촉시키면 대지의 가호를 품은 ‘벚꽃 수구’가 떨어지기도 한다.

신규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카’(5성), ‘요이미야’(5성), ‘사유’(4성)도 추가된다. ‘카미사토 아야카’는 단전하고 우아한 캐릭터다. 얼음 속성이며, 한손 검을 사용한다. ‘요이미야’는 폭죽가게의 점장이며, 사람들의 염원을 폭죽에 담을 수 있는 장인이다. 속성은 불이며 무기는 활을 사용한다. ‘사유’는 체구가 작고 귀여운 닌자다. 속성은 바람이며 무기는 양손 검을 사용한다. 또한, 신규 무기 7종과 신규 성유물 2종이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미호요 계정과 PSN 계정 (PS4 버전에서 사용하는 계정)을 연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기존에는 PC나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했던 미호요 계정은 PS4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2.0 업데이트에서는 미호요 계정과 PSN 계정을 연동킬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모바일 버전이나 PC 버전에서 육성한 자신의 데이터를 PS4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PS4 버전을 즐겼던 유저는 앞으로 자신의 진행 내역을 모바일 버전이나 PC 버전에서도 이어서 할 수 있게 된다. 미호요는 이 기능에 ‘크로스 세이브’라는 이름을 붙였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