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인터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개발자가 말하는 9.1패치의 ‘안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20일 블리즈컨라인을 개최하고 자사의 각종 게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은 9.1패치 ‘지배의 사슬’과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9.1패치를 통해 신규 레이드 던전 ‘지배의 심연’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 공개된 영상에는 얼라이언스의 영웅 ‘안두인’이 ‘간수’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모습도 나왔다.

블리즈컨라인 2일차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개발자들이 한국 기자들과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에는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와 모건 데이 수석 게임 디자이너가 참가했다. 개발자들은 ‘안두인’이 레이드 던전 ‘지배의 심연’에 등장하며 그곳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좌측부터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모건 데이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하는 질의 응답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Q.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안두인’이 타락한 모습이 나왔다. 또한, 간수가 인물의 의지와 상관없이 조종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 이런 식으로 과거의 강력한 인물이나 영웅들이 간수의 부하로 활동하는 모습을 더 볼 수 있을까?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안두인’은 ‘지배’라는 간수의 힘에 영향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기존의 의식이 약간 남아있기도 하다. 이것은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의 일부이다.  

Q. 이번 트레일러를 보면 ‘안두인’이 원래의 의식을 어느 정도는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신규 레이드 던전 ‘지배의 심연’에서 ‘안두인’이 등장한다. 그곳에서 등장하는 ‘안두인’도 자신이 지금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 의식하고 있나?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지배의 심연’의 마지막 보스는 ‘실바나스’이고, ‘안두인’은 그곳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Q. ‘지배의 심연’에서 ‘켈투자드’가 다시 한번 등장한다. 과거와 비교해서 공격 패턴이 달라졌나?

모건 데이 수석 게임 디자이너: ‘켈투자드’는 ‘실바나스’를 만나기 전 단계에서 만나게 된다. 공격패턴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켈투자드’가 리치라는 점을 생각하며 공격 패턴을 만들었고 그가 주로 사용했던 얼음 속성 공격도 할 것이다.

Q. ‘실바나스’가 ‘지배의 심연’의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실바나스’를 둘러싼 모든 이야기가 9.1 패치에서 마무리 되나?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실바나스’는 굉장히 중요한 캐릭터 중 하나다. 지금까지 쌓아온 이야기도 굉장히 깊고 넓다. ‘실바나스’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를 준비했는데, 이제 두 번째 단계의 이야기가 공개될 것이다. ‘실바나스’의 이야기는 단순히 레이드의 승패로 마무리되는 것은 아니다. 앞으로의 이야기를 기대해달라.  

Q. 9.1패치에서 ‘티란데’의 이야기가 진행되나?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티란데’는 ‘실바나스’에게 복수하길 원한다. 9.1패치에서는 ‘티란데’가 직접 나서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Q. 어제 발표에서 "간수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태초의 존재들이라 알려진 정체불명의 집단에 얽힌 불분명한 비밀이다"라는 내용이 공개됐다. ‘태초의 존재’는 티탄을 창조한 자들인가? 플레이어들도 태초의 존재를 만나게 되나?

스티브 대뉴저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태초의 존재’라는 존재는 ‘어둠땅’에서 새로 나온 개념이다. 유저들은 모험을 하면서 이 존재에 대해서 조금씩 알게 될 것이다.

Q. ‘어둠땅’의 던전은 성약의 단 별로 클리어 단축에 도움이 되는 요소가 있다. 신규 던전 '장막의 시장 타자베쉬'도 성약의 단과 관련된 보너스가 있나? 그리고 앞으로 레이드 던전에서도 성약의 단 보너스를 활용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모건 데이 수석 게임 디자이너: 신규 던전 ‘장막의 시장 타자베쉬’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이 던전은 기존 던전과 달리 어느 곳에도 소속되지 않았다. 레이드 던전은 성약의 단이 아니라 다른 요소와 관련된 재미있는 상호작용이 적용될 것이다.

Q. ‘어둠땅’에서 비행하려면 각 지역에서 성약의 단 대장정을 수행해야 하나? ‘어둠땅’에서 비행이 가능해지면 기존의 나는 탈것도 사용할 수 있나?

모건 데이 수석 게임 디자이너: 유저가 현재 소속된 성약의 단에서 점수를 충분히 얻으면 ‘나락’을 제외한 ‘어둠땅’의 전 지역에서 나는 탈것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나는 탈것도 사용할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