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종합] 에이수스, 노트북 출시 외

■ICT 종합

-NHN에듀는 서울보라매초등학교(이하 보라매초)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4월 30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NHN에듀는 주의집중력 진단 검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보라매초와 마을교육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근 아동 청소년의 주의 집중력 결핍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증 확대로 ADHD(주의력 결핍 장애) 학생들은 학업 저하와 증상 악화까지 경험하고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이 어려운 ADHD 학생들을 외부 도움 없이 혼자 돌봐야 하는 학부모들 역시 우울감과 불안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양 기관은 이러한 상황에 주목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증진하고, 주의 집중력을 향상하는데 뜻을 모아 협약을 추진했다. 전교생이 약 1,600명에 달하는 보라매초는 이번 협약으로 NHN에듀의 주의 집중력 진단(S-CAT) 및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 및 학부모의 교육 활동 등을 통해 마을 교육의 발전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마을 공동체 활동과 나눔 사업은 물론 학생들의 학업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영화 '어른들을 몰라요’를 KT의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Seezn(시즌)에서 오리지널 영화로 만난다.

‘어른들은 몰라요(제작: 리틀빅픽쳐스, 등급: 청소년관람불가)’는 지난 4월 15일 개봉 이후 누적관객 3만명을 돌파하며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가정과 학교로부터 버림 받은 10대 임산부 세진(이유미 분)이 가출 4년 차 동갑 내기 친구 주영(안희연 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10대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화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의 메가박스상과 KTH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영화의 내용이 다소 자극적이고 시선에 따라 불편할 수 있는 10대 가출 청소년들의 세계와 사회적 이슈를 날 것 그대로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우리 사회의 비정한 일면을 다소 거칠게 축소해 놓은 내용과 탁월한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아프리카TV가 싱어와 작곡가를 연결해 음원 발매까지 지원하는 ‘뮤지션 매칭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4월 30일(금)부터 국내 유망 뮤지션을 발굴하고, 다각도의 온·오프라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돕는 ‘뮤지션 매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뮤지션 매칭 서비스’는 음악 활동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젊은 예술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프리카TV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뮤지션 매칭 서비스’는 실력있는 싱어와 유망한 작곡가를 서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 싱어는 커버곡을, 작곡가는 데모곡을 각각 아프리카TV ‘뮤지션 매칭 서비스’ 지원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서로 매칭이 성사되는 방식이다.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된 싱어와 작곡가에게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지원과 함께 새로운 음원을 발매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미 음원이 있는 뮤지션에게는 음원 발매를 위한 원스탑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음원 발매 신청을 통해 선정된 뮤지션은 음원 유통사와 연결돼 유통 계약, 홍보 프로모션, 쇼케이스 제작 등 음원 발매를 위한 서비스를 다각도로 지원받는다. ‘뮤지션 매칭 서비스’를 통해 발매되지 못한 많은 음원들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SUS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2종 ‘젠북 프로 듀오 15 올레드(UX582)’ 및 ‘젠북 13 올레드(UX325)’를 공식 출시하고, 오는 5월 10일부터 G마켓, 옥션에서 구매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젠북 프로 듀오 15 올레드(UX582)는 4K OLED HDR 나노엣지 디스플레이에 틸트형 스크린패드 플러스를 탑재한 15인치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OLED 디스플레이는 100% DCI-P3의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하고, 팬톤(Pantone)이 인증한 선명한 색감으로 생생한 비주얼을 구현한다. 듀얼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4K UHD 고해상도에 최대 4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하며, 최대 9.5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문서 작업은 물론 영상, 사진 편집 등 크리에이티브 작업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에르고 리프트 AAS Plus 힌지 디자인으로 인체 공학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인텔 10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를 탑재하고, 최대 32GB 메모리, 1TB PCIe 3.0 NVMe SSD를 장착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2개의 썬더볼트 3, 풀 사이즈 HDMI 2.1, USB-C, USB 3.2 Gen 2 Type-A 등 다양한 포트를 장착해 호환성을 높였고, 초고속 와이파이 6를 지원한다. 글로벌 검증 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에서 인증 받은 디스플레이로 블루라이트를 낮춰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듀얼 디스플레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해 다방면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젠북 13 올레드(UX325)는 약 1.14kg의 가벼운 무게와 13.9mm의 얇은 두께에 최대 FHD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13인치 노트북이다. OLED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는 100% DCI-P3의 색 영역을 지원하고, 팬톤 인증으로 선명한 색감을 구현한다. 최대 13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과 49분 이내에 배터리를 60%까지 충전하는 고속 충전 기능을 갖춰 뛰어난 휴대성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NHN페이코는 주식회사 앤하우스와 손잡고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 매장에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적용, 이를 기념한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메가커피는 가성비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로 대학생 및 직장인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메가커피에 도입하면서 이용자는 전국 1,300여개의 메가커피 매장에서 페이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결제 서비스 적용을 기념해 메가커피에서 페이코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하고, 할인된 금액의 5%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예를 들어, 아이스 아메리카노(2,000원)와 콜드브루 오리지널 아이스(3,300원)를 ‘페이코’로 결제하면 1,000원 할인 및 페이코 포인트 215 원(4,300원의 5%) 적립으로 총 1,215원을 절약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