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빅게임스튜디오 '블랙 클로버 모바일' 테스트 종료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빅게임스튜디오(VIC Game Studios, 대표 최재영)는 개발 중인 ‘블랙 클로버 모바일(가칭)’(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2차 FGT(Focus Group Tes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 아카소어게임즈(ACS GAMES CO.,LTD, 대표 이청)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의 BI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루전테일즈’는 고대의 환상적인 대륙을 배경으로 봉인된 다섯 번째 원소 ‘에테르’가 발견되며 찾아온 위기를 유저들이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윙(Playwing, 대표 쥘리앙 푸르니알(Julien Fournials))가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Century: Age Of Ashes, 이하 센추리)’의 사전예약을 지속하는 한편, ‘드래곤 유형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3일(수) 밝혔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UQEE에서 개발한 ‘삼국지 더 다이나믹’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비와 하야히데’ 및 ‘서포트 카드’ 4종을 공개하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철의 기수: 남부 국경수비대’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신규 시즌 ‘포레스트’를 13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은 몽환의 숲 ‘포레스트’를 무대로 펼쳐진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새롭게 등장한 지하감옥 8층 '죄악의 심연'이다. 해당 던전에서는 전설 등급 장비 및 영웅 등급 스킬 기술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구단 육성에 도움을 주는 ‘에픽 코어 강화’ 시스템이 도입된다. 

- 빌리빌리(BILIBILI HK LIMITED)는 자사의 모바일 수집형 턴제 RPG ‘아터리 기어: 퓨전’(이하 아터리 기어)이 ‘라이자의 아틀리에’와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킹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웹젠은 7월 14일 정기점검을 통해 '클래스 최강자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게임에 추가한다. '클래스 최강자전'은 토너먼트 방식의 이용자대결(PVP) 콘텐츠로 매주 월요일 20시부터 21시에 열린다.

 
■ e스포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IP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가 14일 저녁 6시에 본격적으로 막을 올린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자살 예방을 소재로 한 인디 게임 ‘30일’ (개발사 더브릭스, 대표 이혜린)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생명 존중 캠페인을 내달 11일(목)까지 30일간 진행한다고 13일(수)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이 13일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대회 정보를 충분히 얻고 쉽고 재미있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채널 ‘NYPC PARK’를 오픈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