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리뷰
PSG 팬이라면 필수 아이템, 제닉스 PSG 게이밍 의자

게이밍 의자를 비롯해 책상,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헤드셋 등 다양한 게이밍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는 그동안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토트넘 홋스퍼 등 유명 축구 클럽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게이밍 의자 제품을 선보였다.

그리고 이번에는 프랑스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명 프로축구단과 제휴를 맺고, 구단의 요소가 반영된 게이밍 의자를 출시한다. 바로 파리 생제르맹(PSG) 게이밍 의자다.

이 제품은 킬리안 음바페,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주니어, 세르히오 라모스 등 유명 축구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1970년 창단되어 프랑스 리그앙의 최강 클럽으로 거듭난 파리 생제르맹 구단과 제닉스와의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특별히 제작된 제품이다.

제품의 컬러 구성은 PSG의 22/23 시즌에 홈에서 착용하는 실제 유니폼과 흡사하게 적용됐다. 특유의 푸른색과 흰색, 빨간색이 어우러져서, 마치 홈 구장에서 선수들이 앉는 좌석처럼 만들어졌다. 또한 제품의 전면과 후면에 파리 생제르맹의 글자가 자수 형태로 새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기본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레이싱 버킷 체어 스타일이다. 특유의 디자인으로 어깨는 물론, 허리와 엉덩이 부분까지 모아주면서 몸을 꽉 잡아주는 느낌을 준다.

이번 제품이 기존 제닉스의 라이선스 게이밍 의자와 다른 점은, 디자인이 두 가지로 나뉘었다는 점이다. 가성비를 내세우는 기본형인 ‘PSG 의자’와 훌륭한 디테일을 가진 프리미엄급 의자인 ‘PSG 프리미엄 의자’로 구분된다.

먼저 디자인에서 두 제품을 비교해 보면, PSG 의자는 어깨 부분이 더 넓다. 어깨 넓이가 기본형은 555mm인 반면 프리미엄은 500mm이다. 그리고 뚫려 있는 2개의 구멍이 가운데에 몰려 있다. 또 PSG 글자가 프리미엄 모델 대비 훨씬 크고, 흰색의 배치가 아래쪽으로 몰려 있다. 제품 주위에는 붉은색이 둘러싸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PSG 프리미엄 의자는 기본형 대비 굴곡이 적고 뚫려 있는 2개의 구멍이 떨어져 있으며, 그 사이로 붉은색과 흰색의 라인이 세로로 그어져 있다. 기본형 대비 흰색의 배치는 적절하게 이뤄졌다. 등받이 시트의 측면 디자인을 보면 기본형은 일자로 평평하지만, 프리미엄은 살짝 굴곡이 져 있기 때문에 좀 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됐다고 볼 수 있다.

기능에서 두 제품을 비교해 보면, 기본형인 PSG 의자는 싱글 타입 트레이와 3D 암레스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고, PSG 프리미엄 의자는 멀티 타입 트레이와 4D 암레스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싱글 타입 트레이는 등받이의 각도 조절과 의자의 높이 조절은 물론, 의자 자체 각도가 기울어지며 흔들의자의 느낌을 주는 틸팅 기능이 있다. 

그리고 멀티 타입 트레이는 각도 조절과 높이 조절은 물론, 틸팅 기능이 틸팅 자체 조절과 장력의 조절까지 별개로 나뉘어 있다. 그래서 기울기의 정도를 더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3D 암레스트는 앞뒤 조절과 각도 조절, 높낮이 조절까지 되지만, 4D 암레스트는 앞뒤와 각도, 높낮이 조절은 물론 좌우 조절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더 자유로운 암레스트의 조절이 가능해 팔을 편하게 올려놓을 수 있다. 

제닉스의 게이밍 의자라면 반드시 주어지는 목 쿠션과 허리 쿠션은 두 모델 모두 동일하게 제공된다. 소재는 벨벳으로 만들어져 보드라운 감촉을 주고, 여기에는 PSG 구단의 로고와 이름이 새겨져 있다.

측면과 정면 일부에는 흰색과 푸른색으로 구성된 카본 레더가 적용됐고, 그 위에 항상 몸이 닿는 중앙부에는 프리미엄급 폴리우레탄 가죽 소재가 적용됐다. 참고로 카본 레더는 프리미엄급에만 적용되어 있다.

튼튼한 내구성을 가진 메탈 프레임, 그리고 프레임을 받쳐주고 높낮이 조절을 할 수 있는 TUV 인증 클래스-4 가스 리프트, 그 아래에서 튼튼한 강성을 보여주며 15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고품질의 메탈 베이스, 그리고 레이싱카의 휠처럼 생긴 디자인과 폴리아미드 소재로 제작되어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바닥을 보호해주는 고강도 휠 등이 적용되어 있다.

이처럼 제닉스 PSG 게이밍 의자는 PSG 클럽의 팬이면서, 게이밍 의자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라면 반드시 구매해야 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형과 프리미엄형의 가격 차이는 약 4만원 정도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소비자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면 될 것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