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올림플래닛, 부산 학교공간 메타버스 갤러리 선보여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를 통해 부산 학교공간 메타버스 갤러리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그린스마트스쿨 및 학교공간 재구조화 사업 참여 전과 후를 비교하고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학교와 학생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했다.

부산 학교공간 메타버스 갤러리는 부산 그린스마트스쿨(Green Smart School)과 학교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관련한 총 4개의 전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전시영역에서는 공모전을 통한 그린스마트스쿨 및 학교공간 재구조화 사업과 관련한 60초 UCC와 네이밍&로고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다.

제2전시영역에서는 부산 그린스마트스쿨 대상학교의 설계 공모 당선작을 확인할 수 있고 사업 전 학교 이미지와 함께 구축 전, 후를 비교할 수 있다. 제3전시영역에서는 2019~2021년 학교공간 재구조화 사업 우수학교를 확인할 수 있고 제4전시영역에서는 2022 학교 공간 공감의 날 개방학교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방문자들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URL만으로 ‘부산 학교공간 메타버스 갤러리’에 접속, 전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공간별 이동이 바로 가능해 가상 전시관의 이용이 용이하도록 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담당자는 "엘리펙스를 통해 방문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웹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체험하고 부산의 미래형 학교 공간에 대한 흥미로운 디지털 인사이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전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엘리펙스로 선보인 부산 학교공간 메타버스 갤러리를 통해 학교라는 공간이 가상공간과 연계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능력과 소양을 갖추고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 전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