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HP 및 인텔 소식 외

■ ICT 및 종합

-지난 수십 년간 인텔은 높은 수준의 환경적 책임을 선도할 기술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작년 4월, 팻 겔싱어 인텔 CEO는 인텔의 자체 경영 활동은 물론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이날 인텔은 기존의 목표 수준을 높이고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 걸쳐 탄소중립 스코프1(Scope 1) 및 스코프2 온실가스 배출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칩 생산 시 필요로 하는 에너지와 제조 공정상 필수적인 요건 등으로 반도체 업계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낮추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과제 중 하나다. 증가하는 반도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반도체 생태계도 전세계적으로 확장되어야 하기 때문에 복잡성은 더욱 가중된다.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려면 현존하지 않은 새로운 친환경 화학 솔루션 실험, 배출 저감 도구, 새로운 장비 설계 및 시설 시스템 등을 탐색, 개발 및 테스트해야 한다. 인텔은 연구, 설계 및 제조를 역량을 보유한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으로서 보다 지속 가능한 컴퓨팅의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반도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오랫동안 지속해온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HP가 올해 지구의 날을 기념해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환으로 ‘우리 순E(우리 순환 E-Waste)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속가능성을 기업 핵심 전략으로 삼아 온 HP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현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자원순환사회연대(KZWMN)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 노인, 여성 등 취약계층 5천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HP 임직원 봉사 최대 100시간이 투입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원순환 실천 및 디지털 형평성을 위한 정보화 교육’과 ‘폐 소형 전자제품 모으기’ 등 크게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진] (왼쪽부터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홈·테이블데코페어(HOME·TABLE DECO FAIR) 와 손잡고 가구 전시를 위한 3D 쇼룸 상품을 선보였다. 3D 쇼룸은 가구나 데코 관련 제품을 3D 가상공간에서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각 브랜드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배경 공간을 통해 제품을 임팩트있게 보여주고 365일 24시간 전시할 수 있다.

3D쇼룸은 제품 싱글전시, 제품 세트전시 상품으로 나뉜다. 싱글 전시 상품은 신상품이나 주력제품 위주로 개별 제품을 전시홍보하는데 적합하며, 세트전시는 여러 제품을 하나의 공간에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특히 세트전시는 실제 존재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공간을 쇼룸 배경으로 채택할 수 있어 제품의 전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3D쇼룸은 각 브랜드별 독립된 공간으로 운영할 수 있고 기존 홈페이지에서 버튼 하나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또, 별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URL만으로 다양한 광고 매체 등에 연결할 수 있어 소비자 접점을 늘릴 수 있다.

-에이서가 온라인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넥스트 에이서’를 개최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디자인의 노트북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 중 ‘프레데터 트리톤 17 X(PTX17-71)’는 에이서의 가장 강력한 게이밍 노트북으로 13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스,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GPU, 최대 64GB DDR5 5600Hz 메모리, 최대 4TB PCIe SSD 등 강력한 구성 요소가 탑재되었다.


■ 기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실시간 라이브 예능에 오리지널 스토리를 더해 IP 세계관의 확장에 나선다. 유재석과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으로 화제를 낳고 있는 <플레이유>에 카카오엔터 글로벌 인기 웹툰 웹소설 IP인 ‘나 혼자만 레벨업’ (원작 추공, 글 현군/그림 장성락, 디앤씨웹툰비즈)의 콘셉트를 녹여,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을 선보이는 것. 

‘나 혼자만 레벨업’ 속 주요 장치를 차용해 <플레이유 레벨업>의 세계관을 구성해 시즌1보다 한층 다채로운 재미와 볼거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연출 김노은, 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실시간 라이브로 만나 함께 소통하며 주어진 시간 내 미션을 해결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시청자들이 마치 ‘유재석을 플레이하듯’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미션을 완수해 나가며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색다른 콘셉트로, 지난해 시즌1 공개 당시 큰 인기를 얻었다. 그 두번째 시즌인 <플레이유 레벨업>은 오는 25일(화)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라이브를 앞두고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