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취재
국민의힘 조사단, “위메이드가 충실히 자료 제공 약속, 다음은 빗썸”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이 위메이드를 방문한 현장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조사에 성실히 응하고 자료 제공을 약속했다.

19일 위메이드를 방문한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은 위메이드 본사에서 진행된 현장조사 비공개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코인 게이트 진상조사단은 그동안 많은 논란의 중심지였던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다. 공개된 자리에서는 위믹스의 추가 유통량이나 이로 인한 빗썸 모회사 투자외 사외이사 취임 등 관심을 갖는 부분에 대해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또 “비공개 자리에서는 위메이드가 P2E 합법화의 일환으로 어떤 활동을 했는지, 그리고 프라이빗 세일에 관련한 부분들이 나왔는데, 이에 대한 자료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에 위메이드가 자료를 충실히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장현국 대표는 마무리 발언에서 왜 김남국 의원이 거래 내역을 공개하지 않는지에 대한 답답함을 토로했다. 따라서 거래소가 모든 자료에 대한 거래 내역을 제공하는 것이 이 코인 게이트를 풀어나가는 시발점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현장조사를 위해 빗썸과 접촉하고 있으며, 관련자와 이야기를 하거나 다음 주 중 방문할 수 있는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발언 중인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