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PAX의 중국진출' 게임쇼 GC PLAY, 11월 광저우 개최

미국에서 시작된 게임 박람회 'PAX'(The Penny Arcade Expo)가 중국에 진출한다. 'GC PLAY Powered By PAX'(이하 GC PLAY)라는 이름으로 2017년 11월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다.

'PAX'와 코믹 콘(Comic Con)을 개최하는 업체 '리드팝'(ReedPop)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박람회 'GC PLAY'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광저우에 있는 '폴리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GC PLAY'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owered By PAX'라는 브랜드로 열리는 첫 번째 행사다. 지금까지 미국과 호주에서 'PAX'를 운영해온 관계자들이 'GC PLAY' 행사를 총괄하며, 중국 현지 분위기와 어울리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중국 관계자와 협력한다.

지난 2004년 시애틀에서 처음 개최된 게임 박람회 'PAX'는 매년 규모가 커졌다. 개최 도시도 보스턴, 샌안토니오, 시애틀, 필라델피아, 호주 멜버린 등으로 확장됐다. 게임 개발자들만을 위한 'PAX DEV'라는 행사도 준비 중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3월 보스턴에서 열린 'PAX East'에서 카드게임 '하스스톤'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GC PLAY' 개최지인 광저우는 중국 남부 지역 광둥성의 성도이자 화남 지역의 행정 중심지이다. 도시 규모로 보면 베이징과 상하이에 이어 중국에서 3번째로 큰 도시다. 또한, 광둥성 지역은 중국 게임 산업의 중심지이이기도 하다.

광둥성 게임산업협회 루 샤오쿤 회장은 "이 지역의 게임 관련 매출은 중국 게임 관련 매출의 약 73.4%를 차지하고, 전 세계 게임 시장의 약 17.5%를 차지한다"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PAX'가 이 곳에서도 잘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리드팝'에서 전 세계 'PAX'를 담당하는 블럼버그 감독은 이 소식을 전하며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Powered by PAX' 브랜드를 통해 'PAX'의 문화, 콘텐츠, 커뮤니티를 국제적으로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mail.com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