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넷마블에프앤씨, 넥스트플레이어 완전 자회사화 추진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컴투스는 KBO, MLB기반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와 , ‘MLB9이닝스’ 시리즈가 지난 4월 합산 매출 13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야구 게임 라인업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 넘는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견인했다고 덧붙였다.


■ 업데이트

- 즈룽게임즈는 모바일 SRPG ‘랑그릿사’의 3.0버전을 오는 11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 콘텐츠 마을 경영은 유저가 자신만의 마을을 꾸미는 콘텐츠다. 또한, 신규 영웅 웨탐, 베르너 폰 에길, 마리안델이 합류한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6월 14일부터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을 싱가포르 선텍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WCK) 대표로는 롤스터 Y와 광동 프릭스, T1 등 3개 팀이 출전한다.

- 엔씨소프트가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입사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재 유치 후 조직과의 융화를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온보딩 과정은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Jump On NC ▲조직에 적응하고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Melt In NC 등 두 단계로 새롭게 구성했다.

- 유니티는 최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유니티 웨이브 2022’를 개최한다. 시뮬레이션, 디지털트윈, 가상·증강현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포함하는 총 35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이 행사는 13일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에도 온라인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 크래프톤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6에서 중국 Petrichor Road가 우승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29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Petrichor Road는 PCS4와 PCS5는 다시 한번 우승을 거머쥐며 대회 3연패 금자탑을 세웠다.


■ 기타

-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넥스트플레이어 지분을 매수해, 완전 자회사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식교환 및 이전일자는 오는 7월 8일이다.

넥스트플레이어는 2013년 설립된 데이터 커머스 기업으로, 그동안 진행해 온 2천여 개 캠페인, 축적된 200만 명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통 트렌드에 맞는 제품 기획, 마케팅, 판매 분석을 제공한다. 자회사 합류로 넷마블에프엔씨는 블록체인 생태계 큐브에 커머스 영역을 확장한다.

- 크래프톤의 자회사 라이징윙스는 컴피츠(COMPETZ)의 첫 번째 PFP(프로필 이미지)를 출시한다. 컴피츠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서비스다. 이번 민팅(NFT 발행)에서는 총 1,000개 수량의 PFP가 발행된다.

- 네오위즈는 자사의 기술 인프라를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기존 데이터센터를 폐쇄하고, 174개 서비스와 게임 포털 피망 운영에 사용되는 1,000여 개 이상의 서버를 전면 이전(all-in) 한 것이다. 회사 측은 인프라 준비 기간과 게임 환경 구성 기간이 단축되고, 인프라 비용도 30% 절감될 것으로 기대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의 성장 및 주요 성괄르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전 세계 천만명 이상의 유저가 클라우드 게임을 즐겼고, 서비스 지역은 멕시코, 일본, 호주, 브라질 등으로 확대됐다. 또한, 터치 컨트롤 또는 스트리밍 기기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어웨어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