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취재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일본서 신규 캐릭터 미카와 최종장 추가 발표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서비스 2주년을 맞이했다. 현지 퍼블리셔 요스타는 22일,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2주년 기념 행사 브루아카 라이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모인 유저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세션에는 24일부터 2월까지 이어질 다양한 업데이트가 소개됐다. 특히, 많은 유저가 바라왔던 인기 캐릭터 미소노 미카 추가가 정식으로 발표돼 눈길을 끈다. 관련 소식이 발표된 순간, 현장을 방문한 유저는 박수와 함께 미카의 합류를 환영했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업데이트는 크게 신규 콘텐츠와 캐릭터로 나뉜다. 먼저, 콘텐츠를 살펴보면 메인스토리 최종편 ‘보편적인 기적의 시발점’ 1장이 이날 오후 8시에 추가된다. 오는 24일에는 정기점검 업데이트로 2장이 개방된다. 플레이 조건은 모든 스토리 클리어다.

모든 유저가 함께 보스를 토벌하는 F.SCT공략전도 선보인다. 오는 24일부터 2월 22일까지만 이용 가능한 기간 한정 콘텐츠다. 등장하는 보스는 메인스토리 최종편 영상에서 소개된 거대 보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방어 타입은 경장갑이 1종, 중장갑과 특수장갑이 각각 2종씩 추가된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또한, 최고 레벨이 83에서 85로 오르고, 거점방어 콘텐츠에 새로운 난이도가 더해진다. 넬 시로코, 준코, 스즈미 캐릭터의 애장품을 포함해 신규 캐릭터의 상호작용 가구도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나기사와 사쿠라코 캐릭터는 일부 일러스트가 리뉴얼된다.

신규 캐릭터는 3성 캐릭터 미소노 미카, 시모쿠라 메구, 오가타 칸나가 순서대로 추가된다. 미소노 미카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픽업이 진행되며, 다른 두 캐릭터는 오는 31일부터 2월 10일까지 동시에 추가될 전망이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미소노 미카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회장이란 설정의 캐릭터다. 세부 스펙은 어태커 클래스, 프론트 포지션, 관통 공격타입과 경장비 방어타입이다. 픽업 명칭을 직역해보면 ‘그대는 천진난만한 밤의 희망’이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게헨나 학원 온천개발부 부부장 시모쿠라 메구도 일본 서버에 합류한다. 어태커 클래스에 프론트 포지션을 가진 캐릭터로, 폭발 타입 공격과 특수장갑을 사용한다. 픽업 명은 ‘의용(올바름을 위해 일어나는 용기)은 온천처럼 뜨겁다!’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발키리 경찰학교 공안국장인 오가타 칸나는 어태커 클래스에 백 포지션 캐릭터다. 공격타입과 방어타입은 각각 관통 및 중장갑이다. 픽업 명칭은 ‘정의는 커피처럼 달콤해’로 정해졌다.

‘블루 아카이브’는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에서도 진행된 바 있는 100회 무료 뽑기, 선생님 경험치 2배 및 아이템 드랍율 3배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달 말일까지 3성 캐릭터 뽑기 확률은 3%에서 6%로 2배 늘어난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한편, 일본에서 공개된 2주년 콘텐츠는 곧 한국 서비스에도 업데이트될 것으로 전망된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PD는 미래시(일본 서비스와 한국 서비스 업데이트 간격)을 2023년 초까지 6개월로 줄인다고 약속했었다. 이를 적용하면 여름 시즌에 미소노 미카를 포함한 새로운 학생과 최종장 콘텐츠를 한국에서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