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포토]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펀딩 구성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로얄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한 보드 게임이 출시된다. 

크래프톤은 국내 보드게임 제작사인 '젬블로컴퍼니(이하 젬블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배틀그라운드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배틀그라운드 IP의 확장을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 장을 돌파한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이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게임 업계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은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한 첫 실물 보드게임이다. 이동, 장비 획득, 공격, 방어 등의 행동 단계를 거쳐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원작과 같이 블루존을 피해 안전지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전략적 판단이 요구되며, 캐릭터 피규어와 카드, 주사위를 통해 건플레이 액션을 보드게임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의 제작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진행된다. 3월 27일 오후 5시에 펀딩 페이지가 사전 오픈 되었으며, 오는 4월 13일에 본 펀딩이 열린다. 보드 게임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포스터, ‘에란겔’ 맵의 1,000피스 직소 퍼즐, 스티커, 메탈 배지 등도 함께 펀딩할 수 있다. 또, 펀딩 달성율에 따라 추가 캐릭터 피규어, 장비 스킨 카드,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인 모드 세트 등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앞서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등을 통해 진행된 사전 설문조사에는 3천여 명이 참여했다. 크래프톤과 젬블로는 이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제작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