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육성을 위한 핵심 콘텐츠 3종 살펴보기

‘카운터사이드’는 캐릭터가 강해질수록 할 수 있는 일들이 늘어난다. 메인스트림 탐험을 진행하며, 새로운 콘텐츠가 해방되기 때문이다. 특히 정보와 연봉협상 계약서 등 육성에 반드시 필요한 보상을 얻기 위해서라도, 빠르게 메인 스트림 미션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

메인스트림의 에피소드1 액트2까지 진행했다면 육성에 필요한 대부분의 콘텐츠가 개방된다. 먼저 월드맵 지부 설립을 통해 주기적으로 보상 입수가 가능하다. 특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기 보고가 유용하다. 대성공 시에는 채용 의뢰를 즉시 완료할 수 있는 긴급 채용 쿠폰까지 얻을 수 있다.

모의작전은 보상 던전이다. 요일별로 다른 던전에서 필요한 재화를 수급할 수 있다. 월-수-금요일에는 연봉협상 계약서와 스킬 훈련자료가 걸린 공격 특훈과 대공 훈련 던전, 화-목-토요일에는 강화 소재 트로피와 한계초월 소재를 주는 방어 특훈과 기계훈련 던전이 열린다. 참고로 대공 훈련과 기계 훈련은 에피소드1을 끝까지 마쳐야 입장할 수 있다.

주말인 일요일에는 모든 던전에 제한이 풀린다. 단, 하루 입장 횟수가 기본 3회로 적은 편이라 필요한 재화가 무엇인지를 확인한 뒤에 진입할 던전을 선택하자.

연봉협상은 캐릭터의 경험치(XP)와 애사심을 높이는 독특한 콘텐츠다. 특정 캐릭터(혹은 유닛)를 선택해 올바른 선택지를 제안하고, 캐릭터가 이를 허락하면 애사심이 오른다. 캐릭터의 성격과 성향에 따라서도 성공 확률과 선택지가 달라질 수 있다. 성공 여부는 위쪽 게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크레딧은 제시한 상황에서 차감됨으로 협상 실패 시 반환되지 않는다. 게다가 연봉협상에는 계약서가 소모됨으로 실패하지 않도록 단단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