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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최초 공개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BLUETAKU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ARPG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최강 히어로’가 사전예약 60만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최강 히어로’는 2000년대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으로 손꼽히는 호리코시 코헤이 작가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이다. 총 인구의 80%가 개성이라는 초능력을 가진 허구의 세계에서 히어로를 꿈꾸는 소년이 빌런에 맞서 싸우는 원작의 스토리를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에 담아냈고, 카툰 렌더링 풍의 3D 그래픽과 수준 높은 인터랙티브 플레이가 더해져 감성까지 완벽하게 재현했다.

또한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 No.1 히어로 ‘올마이트’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이용자들에게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는 스킬과 강렬한 타격감을 살린 액션을 펼치며, 자신만의 전략을 담은 덱 구성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짜릿한 실시간 PvP 매치를 즐길 수 있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CBT에도 많은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이에 대한 기대감이 사전예약으로 반영되어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 최강히어로’의 사전예약 참여자 수가 60만을 돌파했다. 이용자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모든 히어로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과 오픈월드 형태로 구현된 게임의 재미, 상성을 고려한 전략적인 전투, 궁극기를 통한 화끈한 액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정식 출시 일자를 문의하는 등 게임에 높은 기대감과 관심을 보였다.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일, 프렌즈게임즈(공동 대표 정욱, 송계한)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타이틀 명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로 확정하고 메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IP에 ‘골프’ 소재를 접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으로, 올 3분기 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2번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고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등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민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 등 8종의 캐릭터가 하나의 팀을 이뤄 대결 구도로 진행하는 게임의 특징을 담아 게임명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로 확정했으며, 게임의 분위기를 표현한 메인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이 게임은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코스튬 수집과 육성이 가능하며, 국가별 특징을 담은 오브젝트를 활용해 최상의 골프장을 구현할 뿐 아니라, 다채로운 모드를 통해 긴박감 넘치는 골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캐릭터간 상성과 배치를 활용해 전략적인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리그 매치’가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칭과 승점, 평가 기준이 합리적으로 변경되어 체감 난이도가 낮아지며, 리그 승격과 보상 획득의 기회는 확대된다. 또한 ‘오페라의 가면’ ‘천계의 명품 기사검’ 등 전설 등급의 날개와 무기 아바타가 추가되어 한층 강력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침공’ 콘텐츠의 시즌 진행 기간을 기존 1일에서 3일로 변경하여 보다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즐길 수 있게 되며 시즌 보상은 더욱 풍성해진다.

-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정통 RPG 타이틀 ‘옥토패스 트래블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SQUARE ENIX의 ‘옥토패스 트래블러(Octopath Traveler)’는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RPG 타이틀로, 지난 2018년 7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어 도트 그래픽과 3D의 조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 누계 출하수 200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크루세이더 퀘스트’ 이용자는 ‘옥토패스 트래블러’에 등장하는 여덟 명의 주인공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오필리아, 사이러스, 트레사를 비롯한 총 8명의 캐릭터가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새로운 용사로 등장하며, 콜라보 계약서를 통해 각각의 캐릭터가 소환될 예정이다.

-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영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이 여름맞이 8월 워터파크 테마 업데이트와 함께 인기 IP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노보노, 포로리, 너부리, 홰내기, 린 등의 친숙한 캐릭터들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인 ‘아로리’와 ‘도로리’까지 8월 한 달간 ‘어비스리움’에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이 추가된 ‘보노보노’ 캐릭터들은 여름 시즌에 맞춰 고래상어, 꽃게, 홍학 등 다양한 모양의 튜브를 착용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자유로운 조합을 통해 바닷속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콜라보 확장물도 함께 선보인다. 공개된 확장물은 수영장타일, 상어 포토존, 연결다리, 캐릭터 놀이기구(보노보노, 포로리, 너부리 3종) 등으로, 이용자들은 이를 자유롭게 배치해 자신만의 커다란 워터파크를 연출할 수 있다.

‘보노보노’ 콜라보 콘텐츠와 더불어 워터파크 고래, 구조요원 수달, 놀이기구 문어, 바나나보트 꽁치아재비 등 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한 이벤트 물고기 14종과 물고기를 키워 심해로 데려올 수 있는 신 시스템 ‘작은 어항’, 그리고 신비의 알 조류 라인업에 ‘호금조’도 업데이트 된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소다 제도의 무법자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트로피컬 소다 제도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도 시원한 소다 제도를 배경으로 흥미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우선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 ‘소다 제도 협력전’이 새롭게 오픈됐다. 소다 제도 협력전에 등장하는 심해의 거대 오징어를 물리치면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른 보상도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쿠키런 IP 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샤벳상어맛 쿠키가 쿠키런: 킹덤에 등장했다. 입을 열면 뽀글뽀글 거품 소리만 나고 달리기도 느릿느릿 서툴지만 뭐든 다 신난다는 샤벳상어맛 쿠키. 하루 종일 망원경을 들여다보거나 갑판 청소만 해도 기운이 넘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다.

침투형 속성의 샤벳상어맛 쿠키는 ‘샤크 다이빙' 스킬을 구사해 물 웅덩이 속으로 쏙 사라진 후 상어 모습으로 빠르게 튀어 올라 최전방에 위치한 적에게 범위 피해를 준다.

아울러 검은 먹물을 쉴 새 없이 뿜어내는 오징어먹물맛 쿠키도 함께 추가됐다. 한때 수많은 보물선을 파괴하며 모든 금화를 먹어 치우던 이 쿠키는 매일 눈물인지 먹물인지 모를 슬픔만 하염없이 흘리고 있다.

오징어먹물맛 쿠키는 마법형 속성의 쿠키로, ‘먹물 다리 난타’ 스킬을 구사한다. 스킬 사용 시 어디선가 심해의 거대 오징어가 나타나 다리로 빠르게 적을 난타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여러 번 입힌다.

이와 함께 신나는 먹물 항아리 낚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주어지는 먹물고리를 사용해 항아리 낚시를 하면 일정 확률로 오징어먹물맛 쿠키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설탕노움 연구소에 총 13종의 신규 연구가 추가됐으며, 왕국 꾸미기에서 편집 모드의 기능도 개선됐다. 또 트로피컬 소다 제도 데코 및 샤벳상어맛 쿠키의 선호 데코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캐릭터 ‘론 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론 리’는 지난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에 등장한 메인 히로인으로 SSR 등급 서포터 캐릭터다. 부정적인 사고로 전장을 뒤엎어 적의 치명타 피해량을 감소시키거나 연기를 방사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또, 체력이 70%, 40% 이하가 될 때마다 주변 대상에 범위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힌 대상에게 실명, 이동속도 감소 등 상태 이상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 - 운명의 여름’를 재오픈하여 ‘론 리’가 등장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신규 ‘카운터패스: 커리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카운터패스’를 보유하고 일일 미션, 주간 미션 등을 클리어하여 패스 레벨을 올리면 신규 유닛 ‘론 리’, ‘론 리 프로필 프레임’, ‘융합핵’ 등 다양한 핵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영광의 길 시즌 10’을 오늘(3일) 업데이트했다.

영광의 길 시즌 10부터 새로운 콘텐츠 ‘휘장 장식’을 만나볼 수 있다. 태고 등급 이상 휘장의 강화 단계에 따라 장식 개수가 증가한다. 휘장 장식은 영광의 길, 투스의 둥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투스의 숨결’로 강화할 수 있다.

영광의 길은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다. 이용자는 가문 내 보유한 캐릭터를 활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야 한다. 가문 기술을 사용하는 타이밍, 캐릭터 배치에 따라 승부가 다르게 나올 수 있어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광의 길 시즌 10을 끝으로 시즌제를 마무리하고,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새로운 휘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콘텐츠의 연속성을 높일 예정이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쳐랩(이사장 권혁빈, 이하 ‘퓨처랩’)은 소프트웨어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포럼 “기술, 예술 그리고 놀이 사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는 5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소프트웨어 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이 있는 교사, 기획자,연구자 등 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뉴욕 시적연산학교(The School for Poetic Computation) 공동 설립자인 최태윤 작가가 연사로 나서 “숫자-코드-시-이끼 : 마법 같은 수의 세계”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가 끝나면 참가자들이 직접 수와 코딩의 원리를 색다른 방향으로 학습해 볼 수 있는 체험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최태윤 작가는 과학의 시학, 기술, 사회, 인간관계 등에 대해 탐구하며 새로운 학습 문화를 고민하고 실험하는 예술가이자 교육자다. 한국, 뉴욕,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프로그래밍, 드로잉, 작가 활동을 이어가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나 커뮤니티와 협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의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함께하는 ‘리프트 투어’를 개최, 차원이 다른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한다고 3일 발표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리프트 투어는 전 세계 <포트나이트> 게이머와 아리아나 그란데 팬들을 위해 한국 시각으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에 걸쳐 총 5차례의 공연이 진행된다. <포트나이트> 사용자라면 누구나 5차례 공연을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 사용자들에게 가장 편한 시간의 공연은 8일(일요일) 오후 1시와 오후 11시 공연을 추천한다.

리프트 투어는 공연 30분 전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본공연에 앞서 아리아나 그란데의 인기 트랙과 <포트나이트>의 게임 요소가 결합된 포트나이트 테마를 경험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는 이번에 개최되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리프트 투어 외에도 그동안 파티로얄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을 개최해왔다. 특히, 지난해 4월에 개최된 힙합 뮤지션 트래비스 스콧의 ‘애스트로노미컬’ 이벤트에서는 1,230만 명 이상의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으며, 총 이벤트 참여 횟수 4,580만 번 이상, 중복 없는 순방문자수(Unique Visitor) 2,77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힙합 레이블 AOMG와 공동 제작한 ‘ALL I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3일 화요일 오후 6시에 선보인다. ‘ALL IN’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뮤직비디오는 박재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스포츠와 힙합이 공유하는 문화적 코드와 챔피언십을 향한 도전정신에 착안해 음원과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힙합 장르의 ‘ALL IN’ 음원은 AOMG 아티스트 ‘박재범’과 하이어뮤직레코즈 아티스트 ‘pH-1’, 프로듀서 ‘그루비룸(GroovyRoom)’이 이스포츠를 주제로 제작했다. 특히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정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플레이오프로 진출하게 된 젠지 리그오브레전드 팀(이하 젠지 롤팀)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가사에 반영했다. 앨범 아트워크는 젠지 브랜드 전략 고문 헤론 프레스톤(Heron Preston)이 맡았다.

젠지와 AOMG는 게임과 힙합 업계가 각각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음원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 모두 평소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젠지 선수들뿐 아니라 이스포츠 커뮤니티에서도 힙합 장르가 인기가 많다는 점이 상호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젠지 롤팀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가 제작자 박재범과 직접 만나 이스포츠 팀 활동과 개개인의 생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음원에 젠지 팀의 진정성과 이스포츠 현장성이 녹아들 수 있도록 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이벤트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Lost Centuria World Showdown, 이하 월드 쇼다운)’의 본선 대회를 앞두고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8월 8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월드 쇼다운’은 짜릿한 전투 액션성과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를 모두 갖춘 백년전쟁을 통해 유저들이 승부를 펼치는 글로벌 이벤트 매치다.

컴투스는 역동적인 음악과 스타일리시한 장면들로 구성된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대회 알리기에 나섰다.

해당 영상은 백년전쟁 인기 몬스터인 아르타미엘, 루쉔, 라피스, 잔느 등이 등장해 화려한 전투 신을 연출하며 ‘IT’S SHOWTIME’ 이라는 문구와 함께 기대감을 조성한다. 또한, 8명의 본선 진출자를 형상화한 인물들도 등장해, 우승자의 자리를 두고 펼쳐질 치열한 경합을 예고했다.

컴투스는 ‘월드 쇼다운’ 대회를 위해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월드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8명의 최종 진출자를 선발했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 쟁쟁한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선수들은 오는 8일 성승헌 캐스터와 김정민 해설가와 인플루언서 베오르그가 진행하는 본선 및 결선 대회에서 총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원)의 상금을 두고 대결을 펼친다.

대회 전 경기는 무관중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 기타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부산게임아카데미 졸업생 진정우 프로그래머가개발한 게임 ‘머지 앤 블레이드(MERGE & BLADE)’가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의 뉴 탑 샐러(NEW TOP SELLERS)에 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 청년이 개발한 게임이 전 세계 237개국 약 1억 2,5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의 TOP SELLERS에 진입한 것은 유의미한 성과이다.

진정우 프로그래머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부산게임아카데미를 졸업하였으며, 2019년 부산게임아카데미 재학 당시 교육생과 게임 개발사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개최된 ‘네트워크 데이’를 계기로 매직큐브와 협업하여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후 개발 중이던 ‘머지 앤 블레이드’를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BIC)에 출품하였으며, 트위치 스트리머 ‘중괄호’는 BIC 2020에서 플레이한 작품 중 최고라는 호평을 내리기도 했다.

BIC 출품 이후 진정우 프로그래머와 매직큐브의 지속적인 개발 노력으로 올해 6월 29일에 정식으로 출시된 ‘머지 앤 블레이드’는 중독성 있는 퍼즐과 대규모 오토배틀러의 장르가 결합된 게임이다. 현재 얼리엑세스 버전으로 회사 SNS 및 스팀 게시판을 활용하여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있다. 진정우 프로그래머는 얼리엑세스 기간 동안 밸런스를 보강하여 연말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AD(x))를 인수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3월 애드엑스에 172억 원을 투자, 약 30% 지분을 취득했으며, 지난 2분기 중 콜옵션을 행사해 최종 지분 53.5%를 확보하고, 계열회사로 편입을 완료했다.

애드엑스는 광고 지면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들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과 기술을 제공하는 애드테크 기업.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한 솔루션 뿐 만 아니라,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의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약 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약 1,000억 원에 달하는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2020년 연간 매출액은 연결 기준 약 302억 원을 기록했으며, 기업공개(IPO)도 계획하고 있다.

-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8월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증거금 5조 358억원이 모이며, 최종 경쟁률 7.79: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전체 공모 물량 8,654,230주의 30%에 해당하는 2,596,269주를 일반 투자자들에게 배정했다. 대표주관사 미래에셋증권, 공동주관사 NH투자증권, 인수단으로 참여한 삼성증권을 통해 총 20,223,940주가 접수되었으며, 최종 경쟁률은 7.79:1로 나타났다.

증권사별 경쟁률은 ▲미래에셋증권 9.5:1 ▲NH투자증권 6.71:1 ▲삼성증권 6.88:1 이다. 일반 투자자들에게 배정된 공모 물량 중 50%는 균등배정, 나머지 50%는 비례배정 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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