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미르4' 글로벌 동시접속자 80만 돌파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인수합병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14일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을 돌파하며 미르 IP 역사에 새로운 대기록을 썼다. 동시 접속자 수 80만 돌파는 위메이드에게 매우 뜻깊다. 위메이드의 대표작 <미르의 전설2>가 원조 한류 게임으로서 2005년 세계 최초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 중국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바 있기 때문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하며 사전등록 누적 인원 수에 따라 네 단계에 걸쳐 ‘청휘석’, ‘크레딧’, ‘2성 캐릭터’ 등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최고 단계 50만 명 달성 시 참여자 전원에게 ‘1,400 청휘석’과 ‘150,000 크레딧’, 2성 캐릭터 ‘무츠키’를 지급한다. 또,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50,000 크레딧’을 지급한다.

- 넵튠이 지분 투자를 통해 모바일 메타버스 개발사 ㈜퍼피레드(대표 이용수) 지분 44%를 확보했다고 13일 공시했다. 퍼피레드는 2003년부터 2016년까지 서비스된 3D 소셜 서비스 ‘퍼피레드’의 개발사 ㈜트라이디커뮤니케이션을 모태로 2020년 설립됐다. 퍼피레드는 오는 12월 CBT(Closed Beta Test)를 목표로 모바일 메타버스형 SNG(Social Network Game) ‘퍼피레드M’을 개발 중이다. 2004년부터 2016년까지 3D 커뮤니티형 SNG를 서비스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소셜 요소들을 적용한다.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가상공간 내 유저의 다양한 활동을 현실세계와 보다 자연스럽게 연결시킬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아바타 커스터마이징과 공간 꾸미기,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 공간 등 메타버스형 서비스에 필수적인 요소들도 갖춘다는 계획이다.

- 문톤(MOONTON)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심포니 오브 에픽(SYMPHONY OF EPIC, SOE)’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심포니 오브 에픽’은 다양한 매력과 특성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해서 쉽고 빠르게 성장시키는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치형 RPG이다. 여명 대륙 내 4개 지역에서 개성 넘치는 외모와 특성을 가진 다양한 캐릭터와 만날 수 있으며, 터치 몇 번만으로 성장하는 캐릭터를 통해 캐치프레이즈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갑자기 강해지는 RPG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들 캐릭터에 인상적인 일러스트와 Live 2D, 초호화 성우진의 목소리 더빙을 더해 생동감과 매력을 한껏 높였다.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모바일 게임사 플라이셔(대표 이필주)와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선데이토즈가 육성하고 있는 해외 소셜 카지노 사업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플라이셔의 지분 84%, 3만3297주를 인수하는 계약이다. 플라이셔의 최대 주주로 이름을 올리게 될 선데이토즈의 양수 금액은 360억 원으로 선데이토즈의 설립 이래 투자, 인수 금액 중 최대 규모다. 선데이토즈는 새로운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는 소셜 카지노 시장에서의 자회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와의 협업을 통한 안정적인 사업 확장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이번 인수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아홉 번째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아홉 번째 스토리에서는 고대 병기인 ‘토르 해머’를 손에 넣은 다니엘과 찰리에게 대항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용사들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스토리 업데이트에 따른 ‘메인 퀘스트(NORMAL/HARD)’ 9장도 오픈했다. 이와 함께 친구와 인사를 주고받으면 ‘프렌드 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친구 기능을 선보였다. 최대 100개까지 소지할 수 있으며 비프 사용 시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에픽 인베이전: 더 매드 타이탄(Epic Invasion: The Mad Titan)’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에픽 인베이전’은 최대 4인까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던전으로, 총 다섯 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슈퍼 빌런이 등장하며, 첫 번째 시즌 ‘더 매드 타이탄’에서는 가장 강력한 빌런 중 하나인 ‘타노스’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에픽 인베이전’ 클리어 후 ‘증표’를 모으면 ‘타노스의 보물 상자’, ‘4성 매드 타이탄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더 매드 타이탄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 3차 무기 개편을 실시하고 인기 돌격소총 ‘HK416’의 업그레이드 버전 ‘HK416_v2’를 선보였다. 앞서 지난 4월과 7월 1차, 2차 무기 개편을 통해 공개된 신규 머신건 ‘M249’, 신규 투척무기 ‘TG404’는 서든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더욱 즐거운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고자 3차 무기 개편을 이어간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북유럽 신(新)을 모티브로 한 스페셜 에피소드 '아스가르드의 신들'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토르, 오딘 등 북유럽 신들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 던전, 보스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벤트 던전 '증명의 발할라'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디자인됐으며,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아스가르드의 신들' 종족들로 구성됐다. ‘증명의 발할라’에서는 북유럽 신화 최고의 신 ‘오딘’과 ‘브륀힐데’를 신규 보스로 만나볼 수 있다.

-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풍성한 이벤트와 레전드 트레이너의 새로운 코스튬이 눈길을 끈다. 지능 속성의 중계투수 트레이너로서 강력한 투수 육성에 활용되고 있는 ‘디토’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였다. 꼬마 병정 콘셉트인 이번 코스튬을 장착하면 개성 넘치는 외형 뿐만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향상시킬 수 있다. 신규 코스튬을 선보인 디토를 비롯해 ‘세이류’, ‘하토르’ 등 인기 트레이너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이번 달 26일까지 진행된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조합 몬스터의 등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서머너즈 워’에 추가될 새로운 조합 몬스터 ‘토템술사’의 등장을 알리고, 소환에 필요한 조합식을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11월 10일 적용 예정인 클래식 2.0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아이온은 업데이트 페이지 ‘데바, 용계를 깨우다’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11월 10일 오전 5시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완료 시 ‘루드라의 알 (30일)’을 획득할 수 있다. 개봉 시 자동으로 아이템을 루팅하고 음료를 사용하는 ‘루드라 펫’을 얻는다.

-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신규 챕터를 오픈하고 할로윈을 앞두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그랑사가’의 10 챕터 ‘길 잃은 아이들’을 선보이며, 이를 통해 기존 ‘에스프로젠’ 대륙에 이어 추가되는 ‘요마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지역 및 주인공 라스 기사단의 다양한 모험담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장비의 슬롯 개방을 통한 신규 장비 ‘마도구’를 추가, 신규 챕터 요마대륙과 함께 등장하는 신규 보스 ‘은하’의 토벌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할로윈 맞이 10월 콘텐츠를 공개했다. 우선,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드들이 할로윈을 맞아 다시 열린다. ▲‘에란겔 ? 룬 테마 모드’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1차,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2차로 열린다. ▲‘좀비: 새벽의 저주’는 10월 22일부터,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 모드는 10월 31일부터 즐길 수 있다.

-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오는 11월 시작되는 ‘시즌 4’ 를 앞두고 앞으로 약 2주에 걸쳐 핵심 콘텐츠 정보 공개와 함께 이용자 소통에 나선다. ‘이터널 리턴’ 시즌 4 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새롭게 추가되는 ‘특성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주 특성’과 ‘보조 특성’으로 구분된 캐릭터 특성창에서 총 5개의 핵심 및 보조 특성을 선택함으로써,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캐릭터의 공격과 방어, 지원 능력등을 강화해 더욱 전략적인 성장과 깊이있는 전투의 재미를 한 층 더했다.

-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얼어붙은 악몽’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전했다. 냉기로 인해 불안정한 기운에 침식된 존재들을 제거해 악몽을 정화하는 것이 콘셉트인 신규 인스턴스 던전 ‘얼어붙은 악몽’은 적응력 ‘얼어붙은 세계’가 적용되는 콘텐츠로 적응력의 수치에 따라 추가 특수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더 많은 몬스터들이 출현하는 ‘꿈의 범람’, ‘얼어붙은 악몽의 골렘 몬탄’이 등장하는 ‘심연의 둥지’, ‘여신의 축복’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여신의 별’ 등 이벤트도 등장한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데카론M’에 무기 성장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한손검, 채찍, 활, 지팡이, 오브 등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 제련이 가능한 소켓 제련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소켓 제련 시스템은 특수한 보석을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으로, 하나의 무기에 같은 종류의 보석은 하나만 장착할 수 있다. 보석은 특정 사냥터에서 재료 파밍과 제작, 제련, 강화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보석마다 확률 기반의 특수 특성을 지니고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무기의 성능을 설계할 수 있다.

-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NO.1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의 ‘시즌3:대무역시대’ 4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즌3:대무역시대’ 4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게임 로고 리뉴얼 및 홈페이지 업데이트 등을 통해 새로움을 예고한 바 있는 ‘대항해의길’은 신규 대륙 ‘오세아니아’와 신규 스토리 추가, ‘별자리 학회’와 ‘석양 시련’, ‘항해이정’, ‘2차 협상’, ‘위탁판매’, 그리고 신규 전설 항해사 3종 등 신규 콘텐츠나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재미와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이 6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최고 등급 주사위, ★6G 등급 캐릭터 등이 포함된 6종의 패키지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상점이 오픈된다. 또한, 게임 플레이 횟수에 따라 스킬 카드와 애장품 무료 뽑기 티켓을 각각 50장씩 지급하는 100회 무료 뽑기 이벤트가 개최된다. 아울러 업데이트 이후 접속만 해도 감사의 편지와 함께 보석 1000개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보석 1000개와 토파즈 300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미션이 제공된다.


■ 기타

- 전세계 1등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이 선보이는 초대형 업데이트이자 수집형 RPG 경험을 담은 무료 신규 게임 모드, 용병단(Mercenaries) 출시를 기념해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찾아온다.  트위치 드롭스과 원스토어 혜택 등 용병단의 시작에 도움이 될 보상은 물론, 새로운 모드에서의 승리를 위한 룰을 배울 수 있는 영상과 실력자들의 전략을 엿볼 수 있는 스트리머컵 등 꽉 찬 구성으로 선보인다.

-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14일 오후 6시 웹 예능 ‘심해탈출 48시간 시즌2’를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심해탈출 48시간은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와일드 리프트를 주제로한 관찰 예능 콘텐츠로, 지난 6월 시즌 1을 공개해 200만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즌 1은 모든 것이 와일드 리프트와 연결된 감옥에서 48시간 동안의 도전기를 담은 독특한 컨셉트로 진행됐으며, 뛰어난 입담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유튜버 ‘감스트’의 출연 및 리얼리티로 재미를 선사했다.

-NHN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신생 게임사들의 지원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NHN은 작년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사들의 활발한 신작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까지 총 40개 중소 게임사에 게임베이스와 NHN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 이를 기반으로 3개 업체가 신작 출시를 완료했다.
 
최근 키메이커게임즈가 ‘언디스트로이드 : 로그라이크 액션’을 성공적으로 런칭했고, 슈퍼나드도 작년 12월에 ‘집에가고싶어’를 출시했다. 키메이커게임즈와 슈퍼나드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작년에 진행한 ‘제12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에서 1, 2위를 수상한 업체다.

NHN은 유망 게임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게임오디션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며 수상팀에 NHN 게임베이스 및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단순 플랫폼 지원뿐 아니라, 오디션 심사, 입주사 기술 지원, 핸즈온랩 프로그램 등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