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미르M' 사전 테스트 실시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19일부터 4일간 사전 테스트를 시작한다. 19일(목) 자정부터 22일(일) 24시까지 실시되는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PC 버전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구글 및 애플, 페이스북, 카카오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는 ‘MLB 퍼펙트 이닝 2022’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2 메이저리그 시즌에 맞춰 게임 요소들도 새롭게 바뀐다. 올해부터 변경된 메이저리그 규정을 반영하여 포스트 시즌 참가팀이 기존 10팀에서 12팀으로 확대되었으며, 내셔널리그에서도 지명타자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화끈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를 추가하는 5월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한다.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는 다음달 19일까지 한달 간 랭킹 모드의 에란겔, 리빅 맵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팰리스’를 19일 업데이트했다. ‘팰리스’는 궁전 폭파 및 엄호를 두고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이다. 궁전 진입로에서 적과 맞서 싸우거나 돌아 들어가는 판단이 요구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전투 요충지인 지하 도서관을 뚫어내면 더욱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 넥슨은 19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메이플 모멘트리’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이플 모멘트리’는 멈춰진 모멘트리의 시간을 흘러가게 하기 위해 어린 쌍둥이 ‘리스’와 ‘엘리’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스토리 흐름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 웹젠은 19일 오리지널 서버였던 ‘넵튠(NEPTUNE)’과 ‘레아(RHEA)’를 ‘메테오 (METEOR)’로, 오픈 서버였던 ‘아벨루스(ABELLUS)’와 ‘테이아(THEIA)’를 ‘아벨리아(ABELIA)’로 통합한다. 기존 특화 서버는 주 단위 이용 시간과 최고 레벨이 제한됐으나, 특화 서버 통합 이후부터 이용 시간과 최고 레벨 제한이 전면 해제된다.

- 워게이밍은 19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1.4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프랑스 순양함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첫 선을 보이는 프랑스 순양함은 8단계 Cherbourg, 9단계 Brest, 10단계 Marseille 등 총 3척이다. 

- 넥슨은 1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메인스트림 챕터6(C6), 챕터7(C7) 마스터피스 리플레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C6(신의 기사단)’, ‘C7(아포칼립스)’는 마비노기에서 가장 선호되는 메인스트림 챕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6의 ‘G19 신의 기사단’, ‘G20 성역의 문’, ‘G21 수호자의 길’과 C7의 ‘G22 아포칼립스’, ‘G23 템페스트’, ‘G24 클라이막스’, ‘G25 이클립스’ 등을 다시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 행사, e스포츠

- 젠지 이스포츠 소속의 ‘서울 다이너스티’팀이 게이밍 오디오 및 액세서리 브랜드 ‘터틀비치(Turtle Beach)’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지난 6일 개막한 ‘2022 오버워치 리그’에 출전하는 서울 다이너스티 팀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한다.


■ 기타

- 인트라게임즈는 19일, 자사와 협력해 '셜록 홈즈' 시리즈를 개발, 국내 선보이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게임사 프로그웨어(Frogwares)가 에픽 게임즈로부터 '에픽 메가 그랜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관위시간신전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을 네이버TV '넷마블 채널'에 오는 6월 9일까지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OST 'Sweet Dreams, My Dear'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목)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난 18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소향’이 노래한 이 노래의 영문과 국문 버전 음원은 벅스에서 공개 단 1시간 만에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와 2위를 나란히 기록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