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이슈
한국레노버, 성능과 AS 챙긴 게이밍 노트북 리전 7세대 공개

한국레노버가 2일,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리전(Legion) 7세대 라인업을 공개했다.

리전은 게임 플레이에 특화된 고성능 노트북 라인업이다. 리전 7세대는 메타버스, NFT(대체 불가 토큰) 등 게임이 일상이 된 시대에 맞춘 성능과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사후지원(AS) 정책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출처=온라인 간담회 캡처

리전 7세대 제품군은 ▲아이디어 패드 3i ▲리전 5i ▲리전 5i 프로, ▲리전 7i ▲리전 슬림 7i 등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패드 3i는 합리적인 가격이 강점인 엔트리 모델이며, 리전 슬림 7i는 노트북으로 동영상 편집과 제작 활동을 하는 크리에이터 특화 모델이다.

출처=온라인 간담회 캡처

리전 7세대는 인텔 12세대 프로세서(CPU), 엔비디아 RTX 그래픽카드가 탑재된다. 고사양 제품에 동반되는 발열 처리에도 신경 썼다. 더 넓은 히트파이프와 방열판 등 콜드프런트 4.0 기술을 적용해 하드웨어가 최적의 성능으로 동작하도록 디자인됐다.

출처=온라인 간담회 캡처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최대 240Hz까지 높였고, AI엔진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16개의 대작(AAA)게임 최적화를 지원한다. 레노버는 타임스파이, 파이어스트라이크로 실시한 자체 테스트에서 동급의 타사 노트북 대비 8~9%가량 높게 측정됐다고 강조했다.

게이머를 위한 특화 기능도 적용됐다. 게이머가 자주 사용하는 WASD 키에 키압을 조절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레노버 벤티지는 트랙패드 잠금부터 오버클럭까지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출처=온라인 간담회 캡처)

한국레노버는 대폭 강화된 AS지원을 리전 7세대 제품군에 적용한다. 24시간 상담, 픽업 서비스, ADP(우발적 파손 보험) 혜택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가 1년간 제공된다. ADP는 사용자 부주의로 발생한 파손까지 보장하는 무상 수리 서비스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리전 5세대 제품군은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유저의 불만사항이었던 AS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라며 “게이머는 물론 창작자(크리에이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