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엔비디아 및 로지텍 소식 외

■ ICT 및 종합

-엔비디아가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를 발표했다. 이전 제품보다 최대 4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주력 제품인 RTX 4090 GPU를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GPU인 RTX 40 시리즈는 성능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AI를 사용해 픽셀을 생성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뉴럴 렌더링의 새로운 시대를 나타낸다. 

엔비디아의 창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지포스® 비욘드: GTC 스페셜 방송에서 "RTX 레이 트레이싱 및 뉴럴 렌더링의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새로운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가 이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에이다는 게이머에게 양자 도약을 제공하고 완전히 시뮬레이션 된 세계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길을 열어준다. 이전 세대보다 최대 4배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에이다는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NHN Cloud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와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김상태)는 9월 20일(화)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사옥에서 ‘증권업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금융투자의 증권업 핵심 서비스 전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향후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클라우드 도입 및 관련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신한금융투자 증권업 핵심 서비스 등에 NHN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클라우드 등 기술 바탕 다양한 금융 서비스 개발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구축 연구개발 등 사업 및 연구개발 부문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지니뮤직(대표이사 박현진, 종목코드 043610)이 음악 관련 AI 기술 보유 스타트업 ‘주스’를 인수하기 위해 51억원의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주스 인수를 통해 음악플랫폼 지니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AI 기술 연계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AI 기반 융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니뮤직은 스타트업 주스의 구주 인수 및 유상증자(제3자배정) 참여로 지분 41.16%(3만8123주)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한다. 지니뮤직은 자기주식 교환 방식과 현금투자 방식으로 인수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모든 인수절차는 오는 10월 4일 완료 예정이다. 주스는 2016년 설립해 첨단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원분석부터 음악창작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온 스타트업이다. 지니뮤직은 스타트업 주스를 자회사로 편입한 후 양사 협업을 통해 ▲AI 음악데이터 분석기술 기반 음악플랫폼 지니 서비스 고도화 ▲AI 기술 기반 음원 프로듀싱 신규사업 확장 ▲주주사(KT, CJ ENM, LGU+)와의 협업을 통한 AI 기술 기반 융합 사업영역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속도감과 동적 환상을 테마로 하는 게이밍 브랜드,워프의 차세대 게이밍 마우스 ‘워프 WM2’를 출시한다. 마이크로닉스 디자인센터 주도 하에 개발되고 있는 게이밍 브랜드 중 워프는 공상과학영화에 등장하는 광속이동기술, ‘워프드라이브(Warpdrive)’에서 영감을 얻었다. 빛의 속도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연상되는 속도감과 역동성, 화려함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아내고 있다. 워프 WM2 역시 날렵한 실루엣과 캐릭터 라인 등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로지텍은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한 업무용 블루투스 이어폰, 존 트루 와이어리스를 선보였다. 존 트루 와이어리스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업무 환경에 발맞춰 마이크 성능에 민감한 화상회의와 컨퍼런스콜 참석이 잦은 사무직부터 이동이 잦은 영업직, 손이 자유로워야 하는 업무 종사자들의 필요에 딱 맞는 제품이다. 모던한 디자인, 프리미엄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오디오 기술을 바탕으로 동급 최고의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