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넥슨 ‘히트2’, 첫 캐릭터 서버 이전 어떻게 진행되나

넥슨의 ‘히트2’가 첫 번째 캐릭터 서버 이전을 준비 중이다. 캐릭터 서버 이전은 MMORPG 운영에 필수요소로 꼽히는 혜택이다. 서버 인구 불균형과 대립 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8월 출시된 ‘히트2’ 역시 첫 번째 캐릭터 이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이에 넥슨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 소통채널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캐릭터 이전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이전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약 4일간이다. 이동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마지막 날인 15일 오후 9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버 이전 조건은 캐릭터 레벨 45이상, 보안 서비스 안심기기 가입 계정이다. 또한, 서버군 내에서만 이동할 수 있다. 첫 이동 시에는 게임재화 100골드가 소비된다. 한 번 더 서버를 이동하면 1,200젬이 차감된다. 원활한 서버 이전을 지원하기 위해 비용을 낮게 책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서버 이전 기간에는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이 중단된다.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다. 서버 이전 전후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함이라는 게 넥슨게임즈의 설명이다. 첫 번째 캐릭터 이전 혜택인 만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검증할 계획이라고도 했다. 

넥슨게임즈는 공지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이전 현황을 모니터링하며 서버별 적정 인원이 넘치거나 모자라지 않게 전출입 인원 관리에 신경 쓰겠다”라고 밝혔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 일정도 확정 공지됐다. 지난해 12월 21일, 쌍검과 보주 클래스 스킬 상향에 따른 후속조치다. 다음 순서였던 대검과 둔기는 업데이트 예정일이 11일로 한주 미뤄졌다. 내부 테스트 중 추가 조정이 필요한 이슈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이어 마지막 순서인 활과 지팡이 클래스 케어는 예정대로 18일에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픽 테일2의 두 번째 에피소드 봉쇄된 낙원에 대한 정보를 담은 티저 사이트와 히트투데이 영상을 오는 13일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