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컴투스홀딩스 및 로그인디 소식 외

■ ICT 및 종합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블록체인 기술기업 오지스와 글로벌 도약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네오핀과 오지스는 글로벌 도약을 위한 강력한 공동 협력을 추진하며 상호 구축 중인 생태계를 교류하고 확장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지갑 등 양사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를 중심으로 우선 협력을 진행한다.

6일 오후 12시, 최근 오지스가 톤(The Open Network) 메인넷에 성공적으로 출시한 AMM-DEX(자동화된 시장메이커-탈중앙거래소) 메가톤 파이낸스에서 네오핀 토큰(NPT)과 톤 코인(TON)의 유동성 풀(NPT-TON)이 형성된다. 풀 생성 직후인 오후 1시부터는 톤 코인 1,000개를 활용한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어드랍은 톤 기반의 지갑인 톤 월렛, 톤 허브, 톤 키퍼에 최소 100불 상당의 폴리곤 기반 네오핀 토큰을 전송한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된다. 양사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 지갑, 폴리곤 기반 DEX 메시스왑 등 자사 핵심 서비스에서도 협업을 이어가며 생태계 확장을 도모할 계획. 추후 네오핀 지갑과 메시스왑 및 메가톤 파이낸스를 연동하고, 네오핀에서도 유동성을 공급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해 온 ‘플랫폼 종사자 건강보호 지원사업' 적용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부터 기존의 대리운전 종사자는 물론, 퀵과 도보배송 기사도 건강검진 무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의 단체교섭과 현장 목소리 경청을 통해 야간 노동자에 대한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총 5개월간 ‘대리기사 건강검진 무상지원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총 860여 명의 대리운전 종사자가 건강검진 수검을 완료했으며, 약 400여 명이 건강관련 상담을 받았다. 특히 안전보건공단의 직종별 건강진단 사업에서 대리기사의 참여인원이 전년 대비 15배 이상 증가하며 해당 사업이 건강검진 접근성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그동안 플랫폼 종사자들은 국가 건강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비대칭과 수익 대비 높은 비용으로 인해 건강진단 및 관리를 받기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해왔다. 또한 일정하지 않은 근무 장소와 업무 시간 때문에 건강관리가 미흡한 경우도 많았다.


■ 기타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시마로’ 캐릭터 상품의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마시마로’의 IP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회사 '로그인디(대표 조현경)'와 함께 ‘마시마로’ 캐릭터를 활용한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펀딩을 진행하는 상품은 마시마로의 엉덩이향 디퓨저, ‘동고베이비(don’t go baby)’다. 마니아층에게 인기를 누린 마시마로 인형의 엉덩이향을 콘셉트로 바닐라, 로즈, 머스크 등 12개 향을 조향해 제작했다. 펀딩은 ‘텀블벅’을 통해 3월 12일까지 진행하며, 펀딩 참여자들은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정품 보증서 NFT를 받을 수 있다. 해당 NFT를 보유하면 추후 홀더들을 위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NFT의 2차 거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탈중앙화 마켓을 통해 가능하다. 

마시마로는 작가 김재인의 창작 캐릭터다. 올해 1월에는 토끼의 해를 맞아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단독 전시를 진행하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의 신제품 출시 및 팝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경 대표는 “마시마로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 게임,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려온 1세대 K-콘텐츠”라며, 우수한 K컬처를 발굴해 글로벌 웹3 시장에 소개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와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가 신곡 ‘보라빛 향기’ 싱글을 6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은 ‘I Like That’,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YuA의 세 번째 음원이다. 신곡 ‘보라빛 향기’는 1990년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등 음원의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던 실력파 뮤지션 양시온이 합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YuA(한유아)의 감성으로 재해석 된 ‘보라빛 향기’는 기존 시티팝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층 더 대중적이고 경쾌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첫사랑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는 YuA의 음색이 매력적으로 담겼다. 특히 이번 음원에서는 YuA(한유아)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다양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가사를 보여주는 뮤직 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리릭 비디오는 세계 각국 도시의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 돼 시티팝 음악과 어우러져 보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3 내 스타트업 전문관인 4YFN(4 Years From Now) 한국공동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35회째를 맞이한 MWC는 세계 최대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박람회로 CES, IFA와 함께 세계 3대 ICT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힌다. 5G 가속화, 증강·가상현실, 오픈넷, 핀테크, 디지털화 5가지 테마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200개국 2,000여 개 기업에서 8만 명 이상이 참석했다. 4YFN은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심의 세계 최대 모바일 행사로 MWC와 동시 개최했다.

이번 공동관은 비즈니스 상담 413건과 상담실적 5,500만 달러를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 ▲㈜라인쓰리는 전 세계 축구인 네트워킹 플랫폼 ‘매치아크(matchark)'로 스페인 프로축구리그인 라 리가(La Liga)로부터 협력 제안을 받았으며 ▲메클라우즈의 글로벌 여행 중계 서비스 ‘토우이쉬(towish)'는 미국 최대 통신사 AT&T의 관심을 받으며 투자 가능성을 높였다. ▲풀다이브 테크놀로지는 촉감 전달 장갑인 '엑스-센티르(X-SENTIR)'를 소개해 스페인 현지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조승래 의원이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유럽핵입자물리연구소를 방문해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현지 파견 연구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CERN는 1954년 설립된 국제공동연구소로, 80여개국 600여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가속기, 검출기를 활용한 힉스입자 생산으로 2013년 노벨물리학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도 2006년 과학기술 협력협정 체결에 따라 검출기 실험, 그리드컴퓨팅, 이론물리 등의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추진 중이다. 조승래 의원은 이날 CERN와의 공동연구를 위해 현지에 파견 중인 한인 연구자 10여 명을 만나 오찬을 함께 하고, 연구협력 활성화, 기초과학 진흥 등 연구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