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블랙클로버 모바일’, 초보자를 위한 스킬페이지 추천

빅게임스튜디오의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지난 5월 25일 한국과 일본에 출시됐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블랙클로버’를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RPG다. 출시 직후에 한국과 일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캐릭터 수집형 RPG다. 따라서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캐릭터는 ‘스킬페이지’라는 것을 장착할 수 있는데, 이는 캐릭터 육성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다른 게임에서 무기 혹은 전용 장비 같은 것에 해당하는 것이며,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준다.

‘스킬페이지’는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SSR 등급, SR 등급, R 등급으로 나뉜다. SSR 등급은 초기 능력치가 뛰어나지만, 성장시키기는 어렵다. 반면 R 등급은 초기 능력치는 낮지만, 성장시키기는 SSR 등급에 비해 쉽다. 따라서 게임 초반에는 쓸만한 SSR 등급을 고집하기 보다는, 쓸만한 R 등급 스킬페이지를 빠르게 성장시켜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에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한 스킬페이지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다.

R 등급 중에서도 쓸만한 스킬페이지가 꽤 있다. ‘그릇된 자신감’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모두 증가시킨다. 탱커가 사용하기에 딱 좋은 스킬페이지다. 이외에 회복량을 증가시켜주는 ‘온화한 다짐’, 공격력과 마력을 증가시키는 ‘날카로운 안목’도 괜찮다. 스킬페이지를 많이 모으지 못했다면, 초반에는 이런 쓸만한 R 등급 스킬페이지의 등급을 올려서 사용하면 좋다.

SR 등급 중에서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미지의 고서’가 좋다. ‘미지의 고서’는 모든 캐릭터가 착용할 수도 있기에 활용하기도 쉽다. 또한 치명 확률을 최대 15% 올려주는 ‘바다뱀의 교만’, 방어력을 무려 50%까지 올려주는 ‘과묵한 암석’도 쓸만하다. 행동력을 올려주는 것으로는 ‘추종자의 응징’이 있다.

SSR 등급으로는 게임 초반에 얻게 되는 ‘어둠의 숨결’이 있다. 모든 공격력이 증가시켜 주는, 상당히 좋은 스킬페이지다. 탱커가 쓸만한 것으로는 방어력을 최대 80% 증가시켜주는 ‘달빛의 목걸이’가 있다.

스킬페이지는 뽑기를 통한 다양한 경로로 얻을 수 있다. 상점의 교환소에서는 매월 한 번 ‘SSR 스킬 페이지 선택권’을 구매할 수 있다. 우정 소환에서도 스킬페이지가 나온다. 기억의 회랑 챕터2와 챕터3에서도 낮을 확률로 SSR 스킬 페이지를 얻을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