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엔씨소프트 및 캔스톤 소식 외

■ICT 및 종합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VARCO LLM(Large Language Model)’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엔씨(NC)는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트위니와 ‘로봇 제어 솔루션’ 연구개발 등 포괄적 업무 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로봇 제어 솔루션은 사람이 자연어로 명령을 내리면 로봇이 그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거대언어모델(LLM)이 자동 번역하는 기술이다. 엔씨(NC)는 ‘VARCO LLM’을 통해 트위니가 개발한 로봇에게 다양한 임무를 주고 로봇이 수행하는 그 일련의 과정들을 다시 거대언어모델 연구개발(R&D)에 적용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FNCY(팬시)가 웹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 GALXE(갤럭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ALXE는 웹3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플랫폼으로 1,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갤럭시는 Optimism(옵티미즌), Polygon(폴리곤), Arbitrum(아비트럼) 및 2,90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보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GALXE가 제공하는 캠페인은 각 프로젝트 유형에 맞춰 맞춤형 보상이나 타겟 형성이 가능해 효율적으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성장시키는게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FNCY 체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나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협업 통해 FNCY 체인에 들어온 다양한 디앱(DApp)들이 직접 채널을 개설하거나 이벤트 운영하는게 가능해고, GALXE 내에서도 팬시 관련 캠페인을 실시해 커뮤니티를 확장시킬 계획이다. 

-캔스톤어쿠스틱스(대표 한종민, 이하 캔스톤)와 감각적인 미니멀리즘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베칸트(대표 최대연)가 공동으로 기획한 여섯 번째 전략 상품을 공개했다.

'레트로와 뉴트로를 현대적으로 재 해석한 감성 아이템' 2종이다. 레트로한 가을 분위기 콘셉트에 무선충전, 알람시계, 블루투스 스피커, 라디오, MP3 플레이어까지 5가지 기능을 담아낸 T1 데프 올인원 플레이어와 가을 산행 콘셉트의 모던한 디자인에 블루투스 스피커 + 라디오 + MP3 플레이어까지 3가지 기능을 담아낸 E2 크래커 블루투스 라디오 제품이다.

-엔비디아가 MLPerf 벤치마크에서 엔비디아 GH200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이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MLPerf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엔비디아 GH200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은 모든 데이터센터 추론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의 뛰어난 성능을 확장했다.

햔편 엔비디아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엔비디아 텐서RT-LL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텐서RT-LLM은 대규모 언어 모델이 발전함에 따라 오픈 소스 모듈식 파이썬 API를 통해 사용 편의성과 확장성을 개선하고, 쉽게 사용자 맞춤화할 수 있다. 파이썬 API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개선 사항을 정의, 최적화, 실행할 수 있다.


■기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믹스 챔피언십 2023(WEMIX Championship 2023)’을 11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시즌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올해 마지막 슈퍼 이벤트 대회다.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과 초청 선수 4명 등 최정예 KLPGA 선수 24명이 참가한다. 총상금은 100만 위믹스(WEMIX)다. 이번 대회는 SBS골프에서 전 라운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운영부터 관람까지 NFT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선수와 팬 모두 진일보한 웹3(Web3) 기반 골프 대회를 경험할 수 있다. 위믹스3.0(WEMIX3.0)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는 대회 입장권과 공식 기념품 등이 담긴 NFT를 선보인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 10월 중 판매가 시작된다.

-NHN(대표 정우진)이 오는 13일까지 3일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장기기증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본 행사는 9월 둘째 주 국가 지정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전국의 랜드마크를 활용해 장기기증 상징색인 초록색 조명을 점등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NHN은 올해로 4년 연속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해 장기 기증을 독려하고 생명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게 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NHN은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 외관을 활용해 생명과 사랑을 의미하는 초록색 ‘하트’ 모양 불빛을 연출한다. 이를 통해 장기기증자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리고, 의료진과 이식 대기자에게 희망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