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미호요 '붕괴3rd' 제2부 공개 외 주요 소식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유저와 함께 인디 게임 시장을 키워가는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VR 개발사의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 스토브인디는 지난 7월 입점작 영역을 VR 게임으로 확대하며 양질의 VR 컨텐츠 개발과 공급에 힘쓰고 있다. 국내 VR 컨텐츠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자사의 해외 업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VR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여러 방안으로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 PS5 콘솔 - EA Sports FC 24 번들이 오는 9월 29일 금요일 공식 출시된다. EA SPORTS FC는 The World’s Game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혁신적인 기술과 현실적인 표현을 바탕으로 전 세계 유명 클럽과 리그, 대회에서 활약하는 최고의 선수들과 더 가까운 곳에서 가장 현실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 업데이트

호요버스(HoYoverse)는 지난 22일 ‘제2부 스페셜 발표 영상’을 통해 액션 RPG ‘붕괴3rd’ 제2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2024년 2월 업데이트 예정인 제2부는 지구와 달을 떠나 새로운 별 화성에서 시작되며, 게임 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액션 콘텐츠 시스템도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스피릿 세이비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케인 리버에 등장한 ‘스피릿 세이비어’는 제한 시간 10분 내 ‘돌의 정령’을 구출하는 데 성공하면 ‘아케인심볼: 아르카나(15개)’ 및 경험치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던전이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미니게임 ‘무찔무찔’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무찔무찔’은 다가오는 캐릭터를 무기로 쓰러뜨리며 전진해 나가는 방식의 미니게임으로, 원작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에도 탑재돼 당시 많은 인기를 얻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가 ‘이터널소드: 군단전쟁(Eternal Sword: Region Tactic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영웅과 장신구 ‘귀걸이’도 추가된다. 새롭게 등장하는 ‘코하네’는 마법 비병 영웅으로 바람을 이용한 범위 스킬을 사용한다.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고 무력화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 gumi Inc.는 Square Enix Inc.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가 1998년 시리즈 첫 작품이 발매된 시네마틱 RPG ‘PARASITE EVE’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0월과 11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실물과 디지털 상품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버추얼 패스인 '월즈 언락트(WORLDS Unlocked)'를 공개했다. 

-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GC PRO와 함께하는 국가대표 스토리’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 세계 월드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E7WC 2023)’의 결승전을 호응 속에 종료했다고 25일(월) 밝혔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KeG) 9월 리그를 진행해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부산광역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서 경상남도가 우승했다고 25일(월) 밝혔다.

 

■ 기타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3일 지타워에서 제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