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최신소식
스마일게이트, 'CFS 2023 그랜드 파이널' 일정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중 최고 권위의 ‘CFS (CROSSFIRE STARS, 이하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의 참가 팀과 세부 사항을 14일(화) 공개했다.

지난 3년 동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에서 개최되었던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은 10주년을 맞아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우선 4년만에 크로스파이어 이스포츠의 인기가 가장 높은 중국 청두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경기는 예선전,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결승전 등으로 구성돼, 총 12일의 역대 가장 긴 일정으로 치러진다. 상금은 지난해 보다 10만 달러 상승한 142만 USD (한화 약 18억 8천 만원)으로 책정됐다.

CFS 2023 그랜드 파이널 대회에는 중국, EUMENA, 북미, 브라질,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총 12팀이 최종 선발됐다. 21년, 22년 우승팀인 중국의 청두 올게이머스(Chengdu ALL GAMERS), 바이샤게이밍(BaiSha Gaming)와 CFS 그랜드 파이널 단골 출전팀 브라질의 임페리얼(Imperial), 빈시트 게이밍(VINCIT Gaming), 최근 2년간 국제 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베트남의 카라하우스.2L(CaraHouse.2L), 필리핀의 퍼시픽 막타(Pacific Macta)등이 출전한다. 올해에는 4년 만에 북미에서 쿤가르나(Kungarna), EUMENA 지역에서 터키의 LCK팀이 복귀해 반가움을 더하고 있다.

한편,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은 보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 게이밍 체어 브랜드 모플링(Morphling)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각 지역의 최정상 팀들이 출전하는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의 모든 경기에는 에일리언웨어의 데스크탑과 모니터 등의 장비, 모플링의 게이밍 체어가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각 브랜드와 연계한 콘텐츠로 글로벌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팬들이 더욱 대회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은 11월 29일(목)부터 12월 6일(수)까지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 및 8강 경기를 중국 청두 량쓰지 스튜디오에서, 4강 및 결승 대회는 12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가오신 스포츠센터에서 유관중 대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