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최신소식
그리드, 라이엇과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 독점 파트너십 체결

세계적인 이스포츠 데이터 기업 그리드(GRID)는 30일(현지 시간 기준)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이스포츠 데이터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그리드는 향후 라이엇 게임즈가 운영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및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와 관련,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설계된 실시간 데이터 인프라 및 유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 계약에는 라이엇 게임즈가 그리드에 투자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양사는 이스포츠의 보다 공정한 경쟁을 위해 그리드의 정확하고 풍부한 데이터를 활용하겠다는 비전과 건전한 생태계 정착을 위한 장기적인 전략을 세우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앞서 그리드는 라이엇 게임즈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공식 데이터 파트너십을 맺고 올초 발로란트 데이터 포털(VDP)을 출시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 계약은 성공적인 파트너십의 연장선상으로, ‘발로란트’에 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생태계 전반에 데이터를 활용한 경제적, 문화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해 그리드 창업자이자 CEO인 모리츠 마우어(Moritz Maurer)는 “그리드의 기술로 라이엇 게임즈가 추구하는 이스포츠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와 기쁨을 전한다”면서 “이번 협업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및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이스포츠 사업 전략 책임자 더그 왓슨(Doug Watson)은 “그리드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의 도움으로 이스포츠 프로 팀 및 자사 이스포츠 커뮤니티 전반에 장기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면서 “공식 이스포츠 데이터의 존재를 확장시킴으로써 팬들에게 성장과 혁신,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리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및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라이브 공식 이스포츠 데이터를 2024-25 시즌 개막부터 자사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공개한다. 이와 함께 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데이터 포털(LDP)을 론칭, 프로 팀을 대상으로 데이터 액세스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