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사전다운로드 실시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볼트레이 게임즈(BOLTRAY GAMES)는 플로우 엔터테인먼트(Flow Entertainment)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손맛탱 꿀꺽슈팅 RPG ‘삼켜라! 드래곤!’이 사전예약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삼켜라! 드래곤!’은 탄막을 삼켜서 반격하는 독특한 콘셉트와 시스템을 채용한 모바일 탄막 슈팅 RPG이다. 감각적인 만화 아트 스타일 그래픽을 만날 수 있으며, 실제 국가나 지역별 테마의 세상으로 모험을 떠나 다양한 속성과 특징을 가진 원소 드래곤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8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그랜드 오픈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게임 플레이를 희망하는 12세 이상 이용자는 8일 오후 7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그랜드 오픈)는 9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 핸디커뮤니케이션즈(이하 핸디게임, 대표 : 백두현)는 오토 액션 RPG '흑월: 오토 액션 RPG'(이하 흑월)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흑월'은 중국에서만 누적 800만 다운로드와 함께 2,0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한국과 일본 서비스를 앞둔 '흑월'은 지난 12월 진행한 베타테스트에서 1주일 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천여명이 넘는 사용자가 몰린 바 있다. 

 

■ 업데이트

- 라이엇 게임즈가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2024 시즌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5일(미국 현지 기준) 발표했다. 시네마틱부터 인게임까지 다방면에서 변화를 도입하고,  ‘아케인’ 시즌 2 관련 인게임 콘텐츠도 도입한다. 또 ‘전설의 전당’과 이스포츠 규정 개편에 나선다.

-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지난 6일(토) 에피소드 8 ‘디파이언스(DEFIANCE)’ 첫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액트에는 발로란트가 론칭 후 처음으로 추가하는 신규 무기 ‘아웃로(OUTLAW)’와 배틀패스가 포함된다. 신규 무기 아웃로는 위기의 순간에 한 발을 노리는 플레이어를 위한 더블 배럴 저격소총으로, 경형 방어구를 착용한 상대의 몸통을 쏴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7일(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양 교육은 2024년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CL)에 참가하는 팀들의 로스터에 등록된 선수 및 코칭 스태프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00여 명이 참여했다.  


■ 기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 게임에 대한 해외 게임 이용자들의 인식과 이용 실태를 정리한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조사는 ▲아시아(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미주․대양주(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유럽(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중동․아프리카(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등 4개 권역(18개국)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한국 게임 이용자 9,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기기 등록 필수 가입을 안내했다. 모든 이용자는 1월 8일 임시점검 이후부터 ‘기기 등록 보안서비스’에 가입해야만 TL에 접속할 수 있다. TL을 실행한 뒤 메인 화면의 ‘보안설정’을 선택하여 기기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엔씨(NC)는 타인의 무단 계정 도용으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