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시리즈 10주년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 2024년 출시

닌텐도는 지난 21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의 10주년 기념작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의 PV(홍보영상)를 공개했다.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의 무대는 과거와 현재가 뒤섞인 세계다. 과거를 실감 나게 재현하는 혁신적인 기술 '갤럭시아'의 폭주로 수많은 사람들이 사는 세계가 뒤엉겨버린다. 주인공 키리토는 헤어진 옛 동료를 비롯해 숙적과도 손을 잡아 잘못된 세상을 바로 잡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스토리 모드는 1인 전용 오프라인 모드다. 가정용 게임 최초로 원작과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설정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 진행에 따라 퀘스트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난다. 또한, 현재와 과거가 뒤섞인 스토리로 인해 다양한 역할을 가진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총 출동한다.

4인 파티로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모드에서는 다양한 코옵(Co-op)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맵에는 자신의 파티 외에도 4개의 파티가 더 등장한다. 즉, 4인으로 구성된 5개 파티 인원인 총 20명이 함께하는 온라인 배틀을 지원한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최대 4명까지 파티를 늘려나가며, 보스전에서는 20명이 함께 협업해 총력전을 펼치게 된다.

보스전은 20명이 준비되어야 진행할 수 있으며, 부족한 인원은 NPC가 대신한다. 특히, 상대하는 보스는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키리토 일행을 괴롭혔던 보스들로 구성됐다. 스토리상 과거와 현재가 뒤섞이면서 보스들도 부활했다는 개념이다.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은 2024년 내 닌텐도 스위치, PS5, Xbox 시리즈 X/S, PC(스팀)로 출시될 예정이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