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던파’ 신규 클래스 ‘인챈트리스’, 버퍼-여법-홀딩의 삼위일체

‘던전앤파이터’ 신규 클래스 ‘인챈트리스’가 공개됐다. 역할은 버프, 서브 홀딩, 보조 데미지 딜러로 분류할 수 있다. 특히 인기가 높은 여마법사(여법)의 다섯 번째 클래스란 점에서 많은 유저들이 기대를 걸고 있다.

‘인챈트리스’는 네오플이 인정한 세 번째 버퍼 클래스다.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 등 파티의 전반적인 능력치를 높여주는 역할이다. 크루세이더와 세라핌만이 보유했던 강력한 능력으로, 파티 구성 선택지가 넓어졌다.

▲인챈트리스 공식 일러스트. 토끼 인형은 파티 버프를 주는 매개체다

핵심 버프 스킬은 △편애 △화끈한 애정 △금단의 저주 △꼼꼼한 바느질 △사랑의 응급조치 등이다. 각 스킬은 다른 캐릭터를 대상으로 버프를 거는 일반적인 형태와, 장판 형식으로 설치하고 그 위에서 부가효과를 얻는 방식으로 나뉜다. 크루세이더의 버프와 귀검사의 ‘카잔’ 장판을 생각하면 편하다.

이중 ‘편애’는 파티원 모두의 MP와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체력, 정신력을 높이는 기본 버프다. 또, 한 명의 파티원을 지목해 스킬 효율을 높여줄 수도 있다. 파티원 한 명의 피해량과 생존력을 극한까지 높일 수 있어, 1딜러 파티를 구성할 때 빛을 발한다.

‘금단의 저주’는 ‘인챈트리스’에게 기본/스킬 공격력, 적중률 효과를 주는 액티브 버프이자, 파티원의 공격력(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과 힘, 지능, 적중률을 올려주는 버프 스킬이다. 버프 효율은 ‘인챈트리스’의 지능 수치에 따라 오른다.

시연버전에서 ‘금단의 저주’ 10레벨은 공격력 46, 힘과 지능 211, 적중률 23.2%를 올려준다. 여기에 ‘편애’ 대상은 추가로 25%의 능력치가 오른다.

▲공격력과 기본 스테이터스를 올려주는 '금단의 저주'. '편애'와 '데스티니 퍼펫' 스킬 사용으로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사랑의 응급조치’는 장판형 버프다. 넓은 마법진을 펼쳐 아군의 MP와 MP, 상태 이상을 치료한다. 또, 인챈트리스는 입는 피해가 감소 절반으로 감소하며, 상태 이상 면역 상태가 된다.

‘꼼꼼한 바느질’은 액티브 회복 스킬이다. 대상의 HP회복과 상태이상을 동시에 치유한다. 크루세이더 클래스 계열의 ‘큐어’보다 편하고 강력한 능력이다.

‘검은 숲의 나뭇가지’는 공격-버프-디버프 효과를 동시에 가진 복합 스킬이다. 적(몬스터)는 스킬 범위에서 밀려나며 소량의 피해를 입는다. 아군은 스킬 범위에서 외부의 공격에 무적상태가 되는 대신, 전체 MP 10%에 달하는 데미지를 입는다.

무적 상태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스킬 범위에 ‘입장’해야 한다. 단순한 이동으로는 효과를 받을 수 없으며, 점프를 통해 장판으로 입장해야 무적 효과가 발동된다. 이는 파티 플레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군 피해 효과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로 보인다.

▲구속의 가시넝쿨. 넓은 범위, 쏠쏠한 피해량, 지속 피해, 홀딩까지 겸비한 주력 스킬이다

‘데스티니 퍼펫’ 역시 복합적인 효과를 가진 스킬이다. 아군에게 사용하면 ‘금단의 저주’ 버프 효율을 증폭시킨다. 적에게 사용하면 인형이 달려가 자폭하며 데미지를 준다.

‘구속의 가시넝쿨’은 상대 움직임을 막는 홀딩 스킬이다. 고정 데미지 피해와 출혈 도트 데미지, 구속까지 걸며, 범위와 시전 속도도 빠른 편이다. 버퍼이자 서브 홀딩으로 활약할지가 관전 포인트다.

공격 능력은 다른 버퍼 클래스보다 낮은 편이다. 유틸성에 치중된 스킬 구성과 고정 데미지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패시브 스킬 ‘퍼페티어’로 공격 속성이 암속성으로 고정되는 것도 리스크 중 하나다. 대신 저주 상태 이상 면역과 지능이 상승하는 것을 위안 삼자.

▲매드 스킬 시전 중에는 할 수 있는 일이 제한된다. 설치형 스킬을 먼저 사용하고 매드로 데미지를 더하는 콤보 구성이 필요하다

‘인챈트리스’는 토끼인형 ‘해피’와 곰인형 ‘매드’를 스킬의 매개로 사용한다. 해피는 버프, 매드는 피해 스킬의 매개로 갈린다. 스킬 설명에 해피가 있다면 버프스킬, 매드가 있다면 공격 스킬로 이해해도 무방하다.

콘셉트가 반영된 공격 스킬 덕에 피할 수 없는 딜로스가 발생한다. 인챈트리스가 직접 사용하는 공격 스킬은 무방하지만, 매드를 활용한 공격의 경우 채널링 상태로 시전하기 때문이다. 전직 전 ‘마도학자’와 비슷하다.

또, 매드가 공격 중 일때는 매드 계열 공격스킬이 강제 사용불가 상태가 되기 때문에 공격수로서 활약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