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e뉴스
위메이드 장현국, 스마일게이트 금강선 등 'G-CON' 강연자 공개

지스타의 킬링 콘텐츠 중 하나인 G-CON(지스타 게임 컨퍼런스) 2023의 키노트 연사와 강연 시간표가 공개되었다.

역대 최고 수준의 라인업을 구성한 G-CON 2023에서 대미를 장식할 첫 번째 연사는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의 아버지이자, 호러 게임 장르를 대표하는 거장 미카미 신지이다. 일본을 넘어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자이자 크리에이터로서 게임 산업에 많은 영향력 끼쳤다고 평가 받는 그는 미국의 게임 전문 웹진 중 하나인 IGN이 선정한 ‘Top 100 Game Creator’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199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그 명성과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바이오 하자드'는 그의 손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프랜차이즈로, 시리즈를 거듭하는 동안 매번 새로운 시도와 게임성으로 많은 게이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2005년 1월 닌텐도 게임큐브용으로 출시 된 '바이오 하자드 4'는 솔더뷰를 적용한 3인칭 TPS 장르에 액션성을 강조한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채택하며 메타스코어 96점을 달성하는 등 게이머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미카미 신지는 이번 지스타 강연을 통해 그의 게임 개발 철학과 제작자로서의 인생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이야기를 전달 할 예정이다.

11월 16일 1일차에는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의 금강선 디렉터가 참여하며, 올해 G-CON의 메인 연사 중 한명으로 청중을 맞이할 예정이다. ‘빛’강선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한국의 게임 개발자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인기와 명성을 보유한 그는,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유저와의 소통은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로스트아크'를 한국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대표 타이틀로 발전시켰다고 평가 받고 있다.

금강선 디렉터가 보여준 유저와의 소통 방식은 최근 국내 게임 업계에서 개발자와 유저 간의 미디어 간담회 및 초대형 유저 이벤트 등이 하나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도록 하는 가장 큰 계기가 되기도하였다.

그 외에도 1일차에는 넥슨코리아에서 민트로켓을 총괄하는 김대훤 부사장, 엑솔라 박미란 지사장,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럽 프로듀서 코랄리 페니엘로, ODENCAT INC 다이고 사토 대표, 컴투스 김익지 라이팅 아티스트, 네이버클라우드 AI센터 하정우 센터장, 세가 사카모토 히로유키  용과 같이 시리즈 총괄 PD, 스퀘어에닉스 사이토 요스케 프로듀서 등 많은 게임 관계자가 참여한다. 

2일차 연사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를 시작으로 EA MOTIVE 에릭 바티자 게임 디렉터, 구글 플레이 김하림 파트너십 매니저, 펄어비스 주재상 게임디자인 실장, 빅게임 스튜디오 최재영 대표, 챌린저스 게임즈 타무라 코지 대표, 반다이남코 토미자와 유스케 갓 이터 IP 총괄 프로듀서, 하이옌 창 마이크로 소프트 Xbox 게이밍 AI 총괄, 스퀘어 에닉스 스즈키 료타 배틀 디렉터 등 다양한 게임 관계자가 발표한다.   

미카미 신지와 금강선 디렉터를 포함한 2023 G-CON의 전체 강연자 리스트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지스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