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1.5주년 맞아 새 시나리오와 콘텐츠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9일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1.5주년을 맞이한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먼저 게임이 서비스된 1년 6개월 동안 한국 유저들의 활동 기록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한국 버전에서 우마무스메 육성을 완료한 전체 횟수는 8,453만 회였으며, 전관 칭호를 보유한 유저가 가장 많은 우마무스메는 오구리 캡이었다.

그리고 전체 유저가 보유한 1회차 챔피언스 미팅 플래티넘 칭호의 수는 약 3만 개였으며, 유저 한 명의 최고 팬 수 기록은 47억 명이었다. 지금까지 사용된 총 알람 시계의 수는 277만 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신규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오는 13일 신규 시나리오인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가 공개된다. 갑자기 나타난 프로듀서가 제안한 ‘그랜드 라이브’ 계획을 통해 라이브를 준비하는 내용이다. 신규 캐릭터와 신규 시스템을 포함한 육성 시나리오다.

신규 캐릭터는 3성 [황혼 트라이엄프] 스마트 팔콘이 추가된다. 더트 경기장 적성과 마일과 중거리의 거리 적성을 가지고 있으며, 도주 각질의 적성을 가지고 있다. 고유 스킬은 ‘알파 스타’로서 속도 상승과 지구력 회복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각성 스킬에는 속도와 가속력 상승 능력이 있다.

신규 서포트 카드도 추가된다. SSR 등급의 [from the GROUND UP] 라이트 헬로가 추가되며 이번 시나리오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체력 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같은 턴을 써도 훈련을 추가로 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SSR 등급의 [Q≠O] 아그네스 타키온도 추가되는데, 레이스 중반 속도 상승 기능과 다양한 서포트 효과가 있는 이 카드는 필수로 소지해야 하는 인권 카드로 꼽히고 있다. 

더불어 1.5주년 기념 캠페인 2탄이 13일 점검 완료 후부터 진행된다. 총 3화의 특별 스토리가 공개되며, 1화를 보면 신규 악곡을 얻을 수 있다. 주크박스에도 ‘걸즈 레전드 유’, ‘게이즈 온 미’ 등 4곡이 추가된다. 또 최대 100회 무료 뽑기가 제공되며, 3천 주얼 기본 지급과 로그인 보너스를 포함하면 최대 6천 주얼이 지급될 예정이다. 

조기 도입되는 업데이트도 이뤄진다. 육성 우마무스메의 친밀도 상한이 이뤄진다. 여기에는 보드카, 다이와 스칼렛, 마루젠스키, 에어 그루브, 토카이 테이오, 메지로 맥퀸 등이 포함된다. 

또 원하는 장면을 연출해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기능과 미개방된 육성 이벤트나 토크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는 갤러리 키 아이템, 그리고 [해피 버스 데이!] 토크도 추가된다. 

그리고 ‘우마무스메’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정식 발매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상품은 인게임 서클 스탬프 이모티콘으로 구성되며, 상세 내용은 별도로 전달할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