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천애명월도' 주요 문파 알리미 - 진무, 천향

넥슨이 25일부터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한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는 각 문파마다 다른 조작 난이도는 물론 다양한 공격 형식과 개성이 존재한다. 

유저마다 다양한 취향과 선호하는 스타일이 있는 만큼, 캐릭터를 생성하기 전에 문파 별 특징과 장단점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쌍검으로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진무와 힐러 계열의 천향은 초보자 이상의 유저들이 사용할 만한 문파다.

진무는 도(道)를 바탕으로 창시된 문파다. 그만큼 고요함으로 움직임을 제압하고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극복하며, 느리면서도 날렵하게 공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검 두 개를 주무기로 하고 칼집을 보조무기로 사용하는 진무는 권법과 검법을 함께 사용한다. 검기만으로 적을 공격할 수도 있고 갑자기 적 앞으로 달려가는 공격도 가능하다.

무공을 사용하려면 음과 양이 확보돼야 하는데, 음은 자동으로 회복되고 이것이 가득 차면 환영술을 쓸 수 있다. 환영술로 적을 공격하면 양이 증가하고 이것이 가득 채워지면 환영진폭을 사용해 환영술과 함께 양쪽에서 공격하는 강력한 기술을 쓸 수 있다.

검술과 환영을 쓰는 만큼 제어력이 매우 뛰어나고 생존력과 조작 난이도, 공격력이 높은 편이지만 민첩성은 떨어지는 편이다.

▲진무의 무기 및 난이도와 능력치

천향은 오직 여성만을 사용할 수 있는 문파이며 무공은 물론 의술도 가지고 있다. 춤을 바탕으로 한 기예와 무공을 사용하는 만큼 양의 기운을 가진 남성이 수련을 하지 못하는 배경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가 근거리의 무공을 모두 가진 천향은 원거리에서는 주무기인 우산을 사용해 우산에 적을 매달아 공격하거나 우산의 환영을 여러 개 만들어 던지며 공격한다. 그리고 근거리에서는 우산에 숨겨진 보조무기인 산중검을 활용한 빠른 검술로 적을 공격한다.

천향은 치료 능력도 겸하고 있는 만큼 강한 생존력을 갖고 있다. 조작 난이도와 공격력, 민첩성, 제어 등의 수치도 높은 편이어서 힐러를 염두에 둔 유저는 꼭 천향 문파를 선택해야 한다.

▲천향의 무기 및 난이도와 능력치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