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질의응답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재미와 콘텐츠 질 향상이 최우선 과제"

넥슨의 ‘베일드 엑스퍼트’가 시스템 전반에 대한 개선을 추진한다. 오는 8월 3일로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어셈블로 다양한 변화가 적용된다.

넥슨은 26일, 온라인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열고 어셈블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소식을 발표했다.

가장 큰 변화는 펀딩 시스템 삭제다. 펀딩은 팀 별로 재화를 모아 플레이를 강화하는 고유 시스템이다. 시스템을 익히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성향이 다른 유저가 모였을 때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으로 꼽혔다. 이에 넥슨게임즈는 펀딩을 삭제하고, 캐릭터 역할군을 강화하는 쪽으로 노선을 바꾼다.

편의 시스템과 새로운 즐길 거리도 늘린다. 폭파 미션에 적용된 자기장과 오브젝트 파괴를 줄여 초보자와 중급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드를 추가한다. 이밖에 기울기를 개편하고, 은신 기능은 삭제한다. F키에 배정된 액션을 분리해 조작 편의성을 개선한다. 투척물과 탄이 창문이 관통 판정을 바꾸어 불합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모두 플레이 편의성과 밸런스를 잡기 위한 변화들이다.

다음은 발표가 끝난 뒤에 이어진 질의응답을 간추린 것이다. 이 세션에는 넥슨게임즈 정동일 기획팀장이 참석해 유저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사진> 넥슨게임즈 정동일 기획팀장

Q. 지연 시간(핑)이 게임별로 크게 차이 난다.

해외 서버로 잡혔을 때 발생하는 문제로 파악된다. 계속 검토하겠다.
 

Q. 스킨은 상점에서 판매하는 건가.

당장은 판매하지 않는다. 얼리액세스 서비스 중이라 불편함이나 밸런스를 잡는 데 집중한다. 스킨도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최대한 많이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
 

Q. 가젯 개수를 늘릴 계획은 없나.

펀딩 시스템을 대신해 캐릭터 역할군에 맞는 가젯을 추가할 계획이다.
 

Q. 데스매치 경쟁전은 언제 업데이트될까.

경쟁전 매칭의 질이나 속도를 위해 풀을 모을 예정이다. 유저가 분산되는 모드는 당분간 지양할 생각이다.

출처-'베일드 엑스퍼트' 유튜브

Q. 중복 캐릭터 선택을 가능하게 해달라.

생각해볼 부분이다. 역할군이 의도대로 안착하면, 당연히 바꿔야 한다. 참고로 앞으로는 캐릭터 생성을 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선택할 수 있다.
 

Q. 방탄판은 사라지는 건가.

기본 방탄판 150이 적용된다. 지금은 효과가 너무 뛰어나다. 역할군에 맞춰서 변화를 두려 한다. 비용은 높이고, 충전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대신 하나에 50정도가 차도록 바꾸는 것을 테스트 중이다.
 

Q. 추가 e스포츠 경기 혹은 대회를 열 계획은 없나.

아직 수립하지 않았다. 어셈블 업데이트로 많은 부분이 바뀐다. 신규 유저 반응을 검증하고, 콘텐츠의 양도 늘릴 계획이다. 이런 부분들이 최우선으로 진행한다. 아마도 9월 이후에 대회를 개최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Q. 클랜 시스템 계획이 궁금하다.

클랜 관련 피드백을 모두 모아서 계획을 잡겠다.
 

Q. 게임을 방해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채팅이나 팀 킬 등 비매너 플레이 패턴을 파악해 제재 시스템을 갖춰나가겠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