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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23건)
‘라그나로크 V: 부활’, “원작 느낌 살리기 위해 캐릭터를 깎고 또 깎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를 소재로 하는 다양한 게임들을 출시해왔다. 그 중에서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은 150개국에서 8년간 서비...
김창훈 기자  |  2022-01-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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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체 데이터와 게임, NFT의 결합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할 것”
지난 3일, 흥미로운 이슈가 나왔다. ‘AI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 라는 컨소시엄이 구성됐다는 내용이었다. 유전체 빅데이터의 차세대 ...
박상범 기자  |  2022-01-10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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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앵커 스튜디오의 생존법, “내 자신을 알자. 그리고 버티자”
어떠한 일을 총괄하는 디렉터 자리에 오르려면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 즉, 배우면서 경험을 쌓으며 직급을 높여 총괄 업무를 맡게 되는...
박상범 기자  |  2022-0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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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준비로 메타버스와 NFT 게임의 미래 대비한다”
게임 시장이 또 한 차례 변화의 갈림길에 섰다. 콘솔-온라인-스마트폰 기반 모바일게임에서 멀티버스와 NFT 게임, 일명 P2E(플레이 ...
서삼광 기자  |  2022-01-06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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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 기획팀장의 조언, “게임을 사랑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기획자가 되길”
‘서든어택’은 지난 2005년 8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16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장수 FPS 게임 중 하나다. 비슷한 시기에 ‘...
박상범 기자  |  2022-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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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클로버' 모바일 게임 "원작 감동 제대로 전달하는 게임 선보일 것"
빅게임 스튜디오가 ‘블랙클로버’ 모바일 게임을 2022년 하반기에 한국과 일본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블랙클로...
김창훈 기자  |  2021-12-22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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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완벽한 '대항해시대 오리진' 개발 노력, 코에이도 인정해줬다”
모티프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할 예정인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2차 CBT를 앞두고 있다. 양사는 1차 CBT 이...
박상범 기자  |  2021-12-2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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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나게임즈의 개발 기조, “데이터-경험의 활용과 열린 생각 반영”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보통은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개발의 커리큘럼을 익힌 뒤에 게임사 입사 혹은 1인 개발자의 길을 걷는다. 하지만 가...
박상범 기자  |  2021-12-18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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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키호테가 인디 게임을 만드는 법, “색깔과 도전, 도움과 교류”
우리가 흔히 아는 돈키호테란 허황된 꿈을 꾸다가 망가진 사람을 뜻하는 것으로 아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현실에 패배한 것이 아닌 현실...
박상범 기자  |  2021-12-0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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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 “한국산 소울라이크, 제대로 만들어 보겠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액션 RPG로, 현재 콘솔과 PC로 개발되고 있다. 흔히 말하는 소울라이...
김창훈 기자  |  2021-11-30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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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에 쏠린 관심, 콘텐츠와 매력적 캐릭터로 보답하겠다”
‘블루 아카이브’가 넥슨의 서브컬처 전략의 최전방에 선 IP(지식재산권)로 떠올랐다. 본고장 일본에 이어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
서삼광 기자  |  2021-11-29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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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에 초점을 맞춘 생존게임 ‘디스테라’, 내년 초 출시 목표”
생존 게임은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장르다. 광대한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유저가 직접 먹을 것을 찾고 주거지를 만드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
서삼광 기자  |  2021-11-23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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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불모지에서 모바일 TRPG를 만드는 원동력, '사람'과 '용기'
소규모 개발사인 엔퀘스트는 이제 설립된지 1년이 갓 넘은 곳이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권태용 디렉터는 고등학교 때부터 애니메이션 분야로 ...
박상범 기자  |  2021-11-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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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소울’, 서브컬쳐 최고의 그래픽과 전략 전투가 만났다”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1에서 ‘에버소울’의 개발사인 나인아크의 이건 대표, 김철희 PD와의 인터뷰를 ...
박상범 기자  |  2021-11-19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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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스 오더’로 모바일에서 생략된 액션 손맛 재현하겠다”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1에서 ‘가디스오더’의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배정현 대표, 정태룡 PD와의 인터...
박상범 기자  |  2021-11-19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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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 비긴즈’, “테스트와 지스타 현장 반응 모두 고무적”
그라비티가 개발 중인 ‘라그나로크 비긴즈’가 지스타 2021 그라비티 부스를 통해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횡스크...
김창훈 기자  |  2021-11-19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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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리턴', 트리플A급 경험 제공 위해 유저 의견 귀기울인다”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1에서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인 님블뉴런의 김남석 대표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박상범 기자  |  2021-11-19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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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포지 신작 2종, 목표는 LoL 유니버스 확장
라이엇포지가 걸음마를 뗐다. 한국 시각으로 18일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몰락한 왕)’과 ‘마법공학 아수라장’ 2...
서삼광 기자  |  2021-11-19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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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팀이 라이벌, 우승 목표로 준비 마쳤다”
최강의 생존자와 팀을 가릴 글로벌 e스포츠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1(이하 PGC2021)’이 곧 시작된다.크래프톤은 ‘PUB...
서삼광 기자  |  2021-11-18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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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C2021 챔피언 DILIGENT “값진 우승, 스스로 이뤄낸 성과 자랑스럽다”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은 언제나 감동적이다. 그것도 성실함을 무기로 2년간 준비해온 노력이 보답 받는 순간은 큰 울림이 있다....
서삼광 기자  |  2021-11-13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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