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질의응답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빠르고 즐거운 게임 위해 개선 멈추지 않겠다”

넥슨은 5일, 온라인 생방송 개발자 라이브를 통해 ‘베일드 엑스퍼트’의 정규 시즌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오는 12일에 진행될 업데이트는 배틀패스, 신규 요원(캐릭터) 이스터와 신규 맵 비바 스테이션 등이 포함됐다. 동시에 매칭이 원활하도록 개선하고, 라운드 별 보상 재화를 통일하는 등 재미를 끌어올리기 위한 변화가 포함됐다.

발표가 끝난 뒤에는 넥슨게임즈 김명현 총괄 디렉터와 정동일 리드 게임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다음은 유저가 질문하고 두 개발자가 답변한 내용을 간추린 것이다.

<사진> 넥슨게임즈 김명현 총괄 디렉터(왼쪽)과 정동일 리드 게임 디자이너가 유저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Q. 매칭 시스템 개선이 필요하다.

정동일 : 문제와 아쉬움이 있다는 점을 알고 있다. 개선 계획이 있고, 개발 중이다. 오는 12일에 적용될 업데이트로 일부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현 : 매칭이 더 빨리 진행되도록 정책을 바꾸었다. 문제가 계속되면 추가적인 정책 변경을 적용하겠다.


Q. 4인 파티 매칭을 막은 이유는.

정동일 : 매칭의 완성도를 위해서다. 파티 인원에 따라 매칭 풀이 갈리면서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예를 들어 4인 파티와 솔로 유저가 만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


Q. 중복 캐릭터 선택을 막아야 하지 않나.

정동일 : 극단적인 조합이나 상황이 발생한다면 막아야 한다고 본다. 캐릭터의 시그니처(스킬)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본다.

김명현 : 캐릭터 밸런싱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문제를 계속 주시하겠다.


Q. 권총 라운드를 유지하고, 다른 라운드에 보상을 더 주는 방법을 도입하면 어떨까.

정동일 : 보상을 늘리면 갑자기 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자연스럽지 못한 느낌이다. 그래서 1라운드부터 적정 수준의 보상을 제공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Q. 연습장 튜토리얼 시스템을 고도화해야 할 것 같다.

정동일 : 당연히 개선하고, 업데이트해야 한다. 다만, 현재 업데이트와 추가 콘텐츠를 보강하고 있어 시간이 필요하다. 이런 부분이 안정화된 뒤에 작업을 진행할 생각이다.


Q. 스나이퍼 라이플이 의미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

정동일 : 거리에 상관없이 적이 생존하는 문제를 확인해보겠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