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3일 세력전 추가…향후 ‘손상 복구 시스템’ 도입예정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13일 '세력전'을 추가한다. 세력전은 매일 오후 9시부터 9시 10분까지 진행되며 2세력 중 한 곳에 가입해야 즐길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세력전은 최대 500 대 50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유저간 전쟁이다. 제한시간 10분 이내에 상대 세력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는 세력이 승리하며, 제한시간이 지나면 점수가 높은 세력이 승리한다. 향로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상대 팀의 돌격대장과 성문을 먼저 공략해야 한다.

 

세력전은 대규모 전투이기에 유저간의 협동이 중요하다. 일부 유저들이 돌격대장을 상대하고, 일부 유저들은 망루에 올라가 폭탄을 상대 돌격대장에게 던지는 등의 분업이 필요하다. 그리고 전장에 있는 중립 몬스터를 공략해서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중립 몬스터를 끌어들여 아군을 지원하게 만드는 플레이도 필요하다. 세력전에서 승리한 세력은 ‘승리의 함성’이라는 이로운 효과를 받게 된다.

세력전을 즐기기 위해서는 ‘무림맹’이나 ‘혼천교’ 중 하나의 세력에 가입해야 한다. 세력 가입은 메인 퀘스트 1막 28장 ‘천하쌍세의 부름’을 완료한 후에 가능하다. 이 퀘스트는 대략 30레벨 전후에 등장한다. (정확한 레벨은 캐릭터 성장속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또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개발진은 공식 커뮤니티 ‘개발자노트’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개발진은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을 수정할 예정이다. 이미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컨디션의 총량 25%를 증가시켰다. 그리고 던전 입장권 구매 가능 횟수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앞으로 각 마을의 상인을 통해 던전 입장권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12월 중에 강화 후 손상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손상 복구 시스템’과 ‘거래소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최강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월드 보스’, PVP와 PVE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용오름 계곡’도 준비 중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일부 iOS 유저들 강제종료 현상으로 불편겪어 icon무공점수-보급상자 등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초반 꿀팁 모음 icon‘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구글플레이 매출 2위…양대마켓 매출 1위 가능할까? icon‘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구글플레이 매출 5위 등극…주말에 더 올라갈까? icon[영상] 원작에 없던 장면도 추가! ‘블레이드&소울’ 초반 스토리 icon'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첫날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 icon[영상] 원작 느낌 그대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캐릭터 외형 설정 icon또 한번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6일 출시 icon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5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icon또 다른 ‘레볼루션’ 될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관전 포인트 icon'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후 첫 업데이트 통해 세력전 추가 icon‘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매일 열리는 세력전, 이것만은 알고하자 icon'블소 레볼루션', 출시 1주일간 60억 매출..주 이용자는 2~30대 남성 icon‘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0일 거래소 및 ‘장비 손상 복구 기능’ 추가 예정 icon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거래소 및 월드보스 추가 icon매일 2번 등장하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월드보스, 참여만 해도 각종 보상 지급 icon[리뷰] 원작과 모바일의 훌륭한 조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