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중국 앱스토어] 퍼펙트월드 신작 흥행, ‘마이장원’의 급격한 하락세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 변동을 알아보는 코너 ‘중국 앱스토어’ 입니다. 이번엔 2021년 7월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 동향을 알아보겠습니다.

 

■ 퍼펙트월드 ‘몽환신주선’, 매출 4~7위 유지…모바일 MMO 4개 연속 흥행

퍼펙트월드가 6월 말에 중국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몽환신주선’(梦幻新诛仙)이 7월에 중국 앱스토어에서 매출 4~7위를 유지하며 흥행하고 있습니다. ‘몽환신주선’은 무협 세계관을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입니다. 전반적인 그래픽 스타일과 분위기는 퍼펙트월드가 출시했던 ‘신소오강호’와 비슷합니다.

퍼펙트월드 기준으로 보면, 중국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들이 모두 흥행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완미세계’, ‘신소오강호’, ‘신신마대륙’이 모두 흥행에 성공했고, ‘몽환신주선’까지 4개의 모바일 MMORPG를 연속해서 성공시켰습니다. 이 중에서 ‘완미세계’와 ‘신소오강호’(한국명 동방불패M)는 한국에서도 나름 괜찮은 성과를 올렸습니다.


■ 넷이즈 신작 ‘에이스 레이서’ 매출 9위 찍고 하락세

넷이즈가 7월 23일 중국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에이스 레이서’(王牌竞速)가 중국 앱스토어 매출 9위를 찍었습니다. ‘에이스 레이서’는 실사풍 그래픽으로 개발된 모바일 레이싱 게임입니다. 레이싱 게임 치고는 그래픽 품질이 굉장히 높고, 자동차마다 특수 기술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중국 출시 직후에 앱스토어 매출 9위를 찍었습니다. 하지만 레이싱 게임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초반의 기세가 오래 유지되진 못하고 있습니다. 7월 31일에는 매출 18위로 내려갔고, 8월 초에는 매출 20위권으로 내려갔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8월에는 매출 순위가 계속 내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6월에 잘 나가던 ‘마이장원’, 7월 말에 매출 100위까지 수직 하락

6월 1일 중국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마이장원’(摩尔庄园)이 7월에 매출 순위에서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마이장원’은 동명의 중국 웹게임을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자신만의 목장을 경영하고 다른 유저들과 미니 게임을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목장이야기’와 ‘동물의 숲’이 합쳐졌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들이 즐기기에 적절한 분위기다 보니, 중국의 어린이날(6월 1일)에 맞춰서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6월 내내 중국 앱스토어 매출 3~4위를 유지하며 흥행했습니다. 하지만 7월 중순부터 매출 순위가 점점 하락하기 시작했고, 7월 30일에는 매출 100위로 떨어졌습니다. 최근 중국 모바일 게임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긴 하지만, 초반의 무서운 기세를 생각하면 의외의 모습입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