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414건)
[기자수첩] 해외 시장에서 입증된 한국 게임의 저력
첫 술에 배가 부를 수도 있을 것 같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한국 게임이 잇따라 승전고를 울리고 있기 때문이다. 미개척 분야였던...
서삼광 기자  |  2023-09-27 12:02
라인
[기자수첩] 옆집은 뛰는데…정부 입장에 뒤처지는 韓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은 처음에 등장했을 때는 아주 생소했지만, 이제는 글로벌에서 대세가 된 기술이다. 그러면서 여러 나라에서 이 산업을 선도하...
박상범 기자  |  2023-09-01 17:41
라인
[기자수첩] 20주년 맞은 차이나조이, 화려했지만 실속이 없었다
차이나조이 2023이 지난 7월 31일 마무리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이 없었기에 행사 규모는 예전으로 돌아갔다. 마침 차이나조이가...
김창훈 기자  |  2023-08-11 19:02
라인
[기자수첩] 서브컬처의 시대 이끈 내러티브와 소통
그야말로 서브컬처의 시대다. 한국, 중국, 일본에서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IP(지식재산권) 확장으로 충성 ...
서삼광 기자  |  2023-08-08 16:37
라인
[기자수첩] EA FC 24의 남녀혼성팀, 수요도 명분도 없는 무리수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4(이하 FC 24)가 얼티밋 팀 모드에서 남녀혼성팀이 가능해진다는 사실을 발표한 직후에 많은 비판을 받...
김창훈 기자  |  2023-07-21 19:14
라인
[기자수첩] 논란 게임 띄워주는 구글, 앱마켓 자격 있을까
앱마켓은 스마트폰을 가진 소비자에게는 필요한 시장이다.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새로운 앱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자칫 좋은 앱이 묻히기 ...
박상범 기자  |  2023-07-04 16:47
라인
[기자수첩] 인텔 CPU, 15년만의 명칭 변화는 무엇을 의미할까?
일반적으로 출시 단계에서 기업이 가장 신경 쓰는 건 제품 이름이다. 성능과 세부사항은 이미 고정됐고 예산 역시 정해진 범위가 뚜렷하다....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6-26 10:28
라인
[기자수첩] ‘스타필드’로 재점화된 MS의 한국 푸대접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한국 게이머의 눈총을 샀다. 한국에서 유독 서비스가 부실한 푸대접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곧 출시할 ‘...
서삼광 기자  |  2023-06-22 17:01
라인
[기자수첩] 반값 5G 내세운 제4이통사 출범, 제대로 된 경쟁구도 가능할까?
일반적으로 시장 하나에 점유율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기업 3개가 참여하고 있다면, 그 시장은 제대로 된 경쟁 체제가 작동하고 있는 것...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6-18 21:44
라인
[기자수첩] 게임법 개정안 국내대리인 조항, 핵심은 실효성 확보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최근 게임산업 진흥에 대한 법률(이하 게임법) 일부 개정안을 발의했다. 핵심 내용은, 한국에 주소나 영업장이...
김창훈 기자  |  2023-06-16 19:38
라인
[기자수첩] 메인보드에 백도어 심은 기가바이트, 허술한 보안의식부터 강화해야
IT기업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되는 보안 시스템을 신경 쓰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이제까지 보안을 경시한 기업이 크고 작은 사...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6-11 17:54
라인
[기자수첩] 인디 게임의 정의, 그리고 그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
현장에서 취재를 하다 보면 인디 게임 개발사에서 일하는 분들을 많이 만난다. 그분들 사이에서도 ‘과연 인디 게임의 정의는 무엇인가?’는...
박상범 기자  |  2023-06-09 18:15
라인
[기자수첩] 보이스피싱 악용되는 사설중계기, 국가 보안이 무너졌다
지금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메신저로 안부를 묻거나 대화를 하는 시대이다. 하지만 인터넷 데이터로 모든 소통을 다할 수 있을 것 같아도,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6-05 10:55
라인
[기자수첩] LTE 보다 느린 5G, 속도 개선 없는 공정위 과징금이 무의미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생업에 바쁜 일반 소비자들은 긴 흐름으로 뉴스를 종합해서 분석하지 못한다. 때문에 피상적으로 어떤 사건이 터지고 보도가 나왔...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5-29 11:16
라인
[기자수첩] 활발해진 게임축제, 반복되는 암표와 되팔이 문제
게임업체가 주도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부쩍 늘었다. 코로나19가 사실상 끝나면서 미뤄왔던 고객 소통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행...
서삼광 기자  |  2023-05-26 12:48
라인
[기자수첩] AMD CPU 번아웃 문제, 오버클럭 AS 불가로 흘러가나?
일반적으로 IT제품에서 소비자가 가장 기대하는 건 성능이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성능에 따라 가격이 매겨져 있기 때문에 지불한 돈 만큼...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5-21 12:39
라인
[기자수첩] 중국의 저작권 단속 강화,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소송에 호재
위메이드와 액토즈소프트는 ‘미르의 전설2’와 관련해서 길고 지루한 소송전을 치르고 있다. 소송의 무대는 한국, 중국, 싱가포르다. 이미...
김창훈 기자  |  2023-05-16 17:39
라인
[기자수첩] 피해자 급증하는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 해결책은 무엇일까?
최근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은 변화를 준 ICT 기술 가운데 하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자금력과 신뢰성을 갖춘 기업이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5-13 11:39
라인
[기자수첩] 한국 시장 재진출한 에이서, 못 팔면 철수하는 줄행랑 선택은 없어야
ICT 산업이 기존 산업과 어떤 다른 점이 있는가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곳에서 다루고 있다. 그래서인지 다르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그다...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5-07 16:48
라인
[기자수첩] 국내서 못하는 추억의 게임들, 빠른 규제 해소 필요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이른바 P2E 게임을 국내에서 할 수 없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그 이유는 현행 게임법상 사행화...
박상범 기자  |  2023-05-03 18:55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