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71건)
[기자수첩] 운영 불안 '발로란트' 퍼시픽, 한국 발드컵 준비 철저해야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FPS '발로란트'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PC방 등 주요 지표에서 이미 지난해 슈팅게임 점유율...
김지만 기자  |  2024-02-22 11:28
라인
[기자수첩] 의무화 앞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게임위는 준비가 됐을까
게임업계의 뜨거운 감자 중 하나인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가 오는 3월 22일부터 시행된다.이에 따라 사업자는 확률형 아이템 유형을...
박상범 기자  |  2024-02-08 15:05
라인
게임시장의 미래 우먼파워, 음지에서 양지로
지난 2023년,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민텔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게임은 전체 게임 시장의 6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장용권 기자  |  2024-02-02 20:05
라인
게임 가격 10만 원대 눈앞, 게임물가 치솟는다
고물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게임 물가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보편적으로 여긴 패키지 가격 6-7만 원대가 깨진 것은 물론, 모바일 게임...
김지만 기자  |  2024-01-19 13:03
라인
[기자수첩] 게임 핵과의 전쟁, 유저로 극복하는 건 어떨까
게임을 할 때 가장 화나는 순간은 언제일까. 많은 게이머가 불법 핵 프로그램(이하 핵) 유저를 떠올렸을 것이다. 게임 서비스와 생태계를...
서삼광 기자  |  2024-01-19 12:30
라인
리더 교체로 체질 개선 나선 게임업계, 재도약을 꿈꾸다
지난 2023년 국내 게임 시장은 양질의 재미있는 게임이 다수 출시되어 여느 해보다도 즐길 게임이 많은 즐거운 한 해였다. 이와 함께 ...
장용권 기자  |  2024-01-11 20:48
라인
[기자수첩] 中 영토완정 발언 젠지, 아쉬운 대처와 부족한 가치 공유
2023년 연말,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e스포츠 팬들을 두 달 동안 행복하게 만들어준, 2023 'Lo...
김지만 기자  |  2024-01-04 15:00
라인
[기자수첩] 충분히 가능한 게임 서비스의 아름다운 마무리
이별을 결정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사람 사이에서도 어려운데, 하물며 게임의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고 이별을 통보하는 것은 더 어...
박상범 기자  |  2023-12-28 12:03
라인
[기자수첩] 변방에서 중심으로 향하는 한국게임
연말이 되면 게이머의 눈은 올해의 게임(GOTY, 이하 고티)에 쏠린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대규모 축제이자, 좋아하는 게임을 응원하고...
서삼광 기자  |  2023-12-12 17:07
라인
[기자수첩] 20년간 성장해온 지스타, 완벽함이 머지 않았다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3이 지난 주 막을 내렸다. 20만 명에 가까운 관람객이 4일간 벡스코를 찾았고, 행사 면적 기준으로도...
박상범 기자  |  2023-11-24 17:26
라인
블리자드,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었던 '블리즈컨'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었다. 2019년에 열린 블리즈컨 이후 무려 4년 만에 개최된 '블리즈컨' 이야기다. 팬들의 ...
장용권 기자  |  2023-11-08 16:53
라인
[기자수첩] 네오위즈 대표 IP 된 ‘P의 거짓’
‘P의 거짓’이 네오위즈를 대표하는 IP로 떠올랐다. 서구권 시장에 네오위즈와 개발팀 라운드8스튜디오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추가 콘텐츠...
서삼광 기자  |  2023-11-02 09:00
라인
[기자수첩] 아시안 게임으로 확인된 e스포츠의 가능성과 한계
항저우 아시안 게임이 지난 8일 막을 내렸다.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참가한 최초의 아시안 게임이었기에, 한국 게임 업계와 e스포츠 ...
김창훈 기자  |  2023-10-13 16:51
라인
[기자수첩] 게임 현안 못 다룬 문체부 국정감사, 아까운 시간만 날렸다
결국 예상대로였다. 이번 첫 게임 관련 국정감사는 아까운 시간만 날렸다.지난 10일을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 대한 국정감사가 시작됐다...
박상범 기자  |  2023-10-11 16:46
라인
[기자수첩] 해외 시장에서 입증된 한국 게임의 저력
첫 술에 배가 부를 수도 있을 것 같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한국 게임이 잇따라 승전고를 울리고 있기 때문이다. 미개척 분야였던...
서삼광 기자  |  2023-09-27 12:02
라인
[기자수첩] 옆집은 뛰는데…정부 입장에 뒤처지는 韓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은 처음에 등장했을 때는 아주 생소했지만, 이제는 글로벌에서 대세가 된 기술이다. 그러면서 여러 나라에서 이 산업을 선도하...
박상범 기자  |  2023-09-01 17:41
라인
[기자수첩] 20주년 맞은 차이나조이, 화려했지만 실속이 없었다
차이나조이 2023이 지난 7월 31일 마무리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이 없었기에 행사 규모는 예전으로 돌아갔다. 마침 차이나조이가...
김창훈 기자  |  2023-08-11 19:02
라인
[기자수첩] 서브컬처의 시대 이끈 내러티브와 소통
그야말로 서브컬처의 시대다. 한국, 중국, 일본에서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IP(지식재산권) 확장으로 충성 ...
서삼광 기자  |  2023-08-08 16:37
라인
[기자수첩] EA FC 24의 남녀혼성팀, 수요도 명분도 없는 무리수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4(이하 FC 24)가 얼티밋 팀 모드에서 남녀혼성팀이 가능해진다는 사실을 발표한 직후에 많은 비판을 받...
김창훈 기자  |  2023-07-21 19:14
라인
[기자수첩] 논란 게임 띄워주는 구글, 앱마켓 자격 있을까
앱마켓은 스마트폰을 가진 소비자에게는 필요한 시장이다.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새로운 앱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자칫 좋은 앱이 묻히기 ...
박상범 기자  |  2023-07-04 16:47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