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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601건)
스마일게이트스토브 흑자전환, '로스트아크'와 인디게임이 주도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흑자 전환했다. 창립 5주년 만에 첫 흑자다.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지난 2016년 7월 27일 신규 플랫폼개발사업 스...
서삼광 기자  |  2022-01-13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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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래몽래인 상장으로 콘텐츠 역량 강화에 탄력 더해
컴투스 계열사 래몽래인이 코스닥 시장에 데뷔했다. 회사 측은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큰 힘이 될 전망이라고 자...
서삼광 기자  |  2021-12-30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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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2022년 게임 지원사업으로 5천 4백억원 풀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한콘진) 게임본부가 2022년 게임산업과 문화의 조화를 통한 게임의 가치 제고를 비전으로 삼았다. 세부 목...
서삼광 기자  |  2021-12-27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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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P2E 생태계 조성하는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 플랫폼 기업 도약 노린다
컴투스홀딩스(기존 게임빌)와 컴투스는 2021년을 바쁘게 지냈다. 야심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비롯한 다양한 신작을 출시했고, ...
김창훈 기자  |  2021-12-24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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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뮤’ IP 의존도 높았던 웹젠, 내년에는 다수 신작 선보인다
‘뮤’ IP(지적재산권)를 통해 실적 증대를 추구해왔으나 올해는 다소 주춤했던 웹젠이 내년에는 다수의 신작을 통해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
박상범 기자  |  2021-12-24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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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E로 역동성 늘어난 게임 산업, 인수-합병도 활발해졌다
P2E와 NFT 등 새로운 키워드로 게임 산업의 역동성이 늘어났다. 덕분에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한 인수-합병도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김창훈 기자  |  2021-12-23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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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NHN, 22년은 게임-블록체인 사업 확대
게임 업체로 시작했지만 이제 종합 테크 기업이 된 NHN이 내년에는 다수의 신작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전개하면서...
박상범 기자  |  2021-12-23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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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했지만 강했던 스마일게이트, 2022년은 콘솔-글로벌 공략
잠잠한 한 해를 보낸 스마일게이트가 2022년부터는 콘솔 플랫폼과 글로벌 서비스를 필두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선다.올해 스마일게이트는 상...
박상범 기자  |  2021-12-22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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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퍼블리싱-개발 전략 성공한 카카오게임즈, 2022년 시즌2 전략 시동
카카오게임즈의 2021년은 따뜻했다. 기존 매출원의 안정적인 유지에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그야말로 날아올랐다. ...
서삼광 기자  |  2021-12-22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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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성장하는 K-게임, 2020년 국내 시장 21.3%-수출 23.1% 늘어
한국 게임산업(K-게임)이 2020년에도 지속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이 20일 발간한...
서삼광 기자  |  2021-12-20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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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1,367억 원에 캐주얼 게임사 선데이토즈 인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캐주얼 게임 개발사인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를 인수한다.선데이토즈는 20일 공시를 통해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
박상범 기자  |  2021-12-20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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꼼꼼하게 비상을 준비한 넷마블, 2022년 상반기 글로벌 흥행 속도 더한다
넷마블의 2021년 행보는 차분했다. 모바일게임으로 속도를 냈던 모습과 대비되는 행보다. 대신 내부 체계를 정비하고, 실적 상승을 대비...
서삼광 기자  |  2021-12-20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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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반등 겪은 엔씨, 다양한 장르 신작으로 글로벌 공략한다
2021년 신작 ‘리니지W’를 성공시킨 엔씨소프트가 내년에는 다양한 장르와 콘솔 플랫폼 확장을 통해 매출 3조 원 돌파와 함께 차세대 ...
박상범 기자  |  2021-12-17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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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K, 사우디 모회사 편입 위해 자진 상장폐지 추진
최근 사우디 자본에 인수된 코스닥 상장사 SNK가 상장 폐지를 추진한다. 모회사로의 완전 자회사 편입을 위한 것으로, 국내에 상장한 지...
박상범 기자  |  2021-12-17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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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의 힘 보여준 크래프톤, ’배그: 뉴 스테이트’ 장기 흥행 노리며 신작 준비
크래프톤은 2021년에 여러 모로 화려한 한 해를 보냈다. 텐센트와 크래프톤이 함께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전 세계에서 꾸준하...
김창훈 기자  |  2021-12-16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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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숨고른 넥슨, 내년에 ‘던파 모바일’ 등 굵직한 신작 잇달아 출격
2020년에 한국 게임 업계 최초로 연매출 3조 원을 달성했던 넥슨은 2021년을 상대적으로 잠잠하게 보냈다. 한국에 출시한 신작은 2...
김창훈 기자  |  2021-12-15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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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카운터사이드’ 일본 서비스 임박, 차별화 포인트는 2차 창작 권장
넥슨이 오는 16일 ‘카운터사이드’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7월 10일 현지 미디어 쇼케이스 발표 이후 약 5개월 만에 정식 ...
서삼광 기자  |  2021-12-14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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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글로벌 버전 출시일 확정, 아마존의 게임 잔혹사 끝낼까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버전 출시일이 2022년 2월 11일로 확정됐다.이 소식은 10일(한국 시각)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 2021(...
서삼광 기자  |  2021-12-10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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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시애틀에 새 오피스 개설, ‘발로란트’ 및 신규 프로젝트 집중
라이엇게임즈가 9일(미국 시각) 미국의 네 번째 전담 오피스를 시애틀에 개설한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했다.시애틀은 미국 게임산업의 핵...
서삼광 기자  |  2021-12-10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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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확장하는 ‘던전앤파이터’, 해외 유저 관심도 UP
‘던전앤파이터(던파)’의 세계가 넓어진다. ‘던파 듀얼(DNF DUAL)’로 본격화된 글로벌 IP(지식재산권) 확장 계획은 시작 단계부...
서삼광 기자  |  2021-12-09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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