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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75건)
[캐런의 문화 이야기] 게임사들과 문화유산 보호 간의 상관관계
지난 5월 말 스마일게이트가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문화유산보존과 활용을 위한 후원 협력을 발표했다. 본 협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총 3...
구기향 칼럼니스트  |  2024-07-16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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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노인은 ‘고독사’가 아닌 ‘재택사’를 원한다.
얼마 전 일본 영화 를 봤다. 75세 이상의 고령자가 스스로 죽음을 선택할 수 있는 법이 시행된 가상의 미래를 그린 영화이다. 초고령 ...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24-07-15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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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게임은 예술이 될 수 있을까
한 문화 평론가의 글을 읽고 나서, 게임은 예술이 될 수 없다는 주장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 글에서 문화는 예술적인 요소가 있...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24-07-01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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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작 '발더스 게이트 3'을 탄생시킨 라리안 스튜디오의 고뇌와 성공
1996년 설립 이후 '디비니티' 시리즈로 RPG 팬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흥행에는 어려움을 겪었던 라리안 스튜디오. 라...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6-27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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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가 사라진 지금, '서머 게임 페스트'는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E3의 폐지가 발표되면서 게임업계 여름 행사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6-21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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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매력적인 아이돌과 패스트 팔로워
나는 아이돌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솔직히 관심이 적다. 내가 멤버를 전부 기억하는 아이돌은, 이제는 원로가수 취급을 받는, 데뷔 ...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24-06-17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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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엔비디아에 맞서는 인텔과 AMD, AI 시장 삼국지 막 올랐다
지난 6월 3일부터 7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24에서 가장 핫한 주제는 바로 인공지능(AI)이었다. 최근 생성형 A...
안병도 기자  |  2024-06-12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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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인디게임 '메탈슈츠'로 보는 도전의 필요성
최근 인디게임 제작사 에그타르트가 제작한 2D 플랫포머 게임 '메탈슈츠'가 경기게임오디션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관심을 받고...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24-06-03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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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게임 투자에서 중요한 것
세상에는 많은 투자사가 있고, 그중 벤처기업에 전문으로 투자하는 벤처 투자회사도 있다. 그리고 벤처 투자회사에는 투자 심사역이라고 불리...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24-05-20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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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락스타와 한 식구 된 '기어박스', 화려한 25년 역사
'보더랜드' 시리즈로 잘 알려진 기어박스는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AAA급 게임업체다. 2021년 스웨덴의 엠브레...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5-09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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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일, 게임 규제에 대처하는 삼국의 자세
게임은 단순한 '오락'의 영역을 넘어 이제는 명실상부한 '산업'이 되어가고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세계의...
4GAMER, 후안 기자  |  2024-04-29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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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정리해고 칼바람, 취업 빙하기에 빛을 비추는 등불들
지난 1월 말, 마이크로소프트는 인수한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중심으로 1,900명의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2월 27일에는 소니 인터랙티브...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4-25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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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대작에서 망작으로 추락한 '더 데이 비포', 무슨 일이 있었나
러시아의 에프엔타스틱(Fntastic)이 개발한 '더 데이 비포(The Day Before)'는 2021년 1월 개발 발...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3-2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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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MS, 독점을 버리고 멀티 플랫폼을 취한 속내
원래 제목을 '콘솔 게임기의 종말은 의외로 빠르다?'라고 정하려 했다. 물론, 콘솔 게임기가 곧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3-15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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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성장 중인 인도 게임시장 트렌드 읽기
인도는 인재가 풍부한 나라로서, 유명 글로벌 기업이나 조직의 리더에도 인도인이 많다. 한편, 게임 산업으로 보면 개발자로서의 역사는 그...
장용권 기자  |  2024-02-26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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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게임을 즐길 권리, 접근성 향상에 앞장서는 게임업계
2023년 세계 인구가 80억 명에 달한다는 소식이 화제가 됐는데, 그중 13억 명. 즉, 6명 중 1명은 어떤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1-2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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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하는 생성형 AI는 게임 산업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까?
지난해 할리우드에서는 AI 활용에 대한 위기감을 포함한 처우 개선을 목적으로 파업이 장기간 이어졌다. 반면, 생성형 AI의 진화를 환영...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1-19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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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향후 게임업계에 미칠 영향
2023년 게임업계를 뜨겁게 달군 대형 뉴스는 1년 9개월에 걸쳐 각국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의 끝에 지난 10월 13일 마이크로소프트(이...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4-01-15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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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형 게임 'GaaS'의 역사와 최근 트렌드에 대해
GaaS(Game as a Service, 서비스형 게임)라는 업계 용어가 사용된 지 오래됐다. '포트나이트', '...
4GAMER, 오쿠타니 카이토 기자  |  2023-12-22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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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인텔, 미래를 향한 투자는 성공할 수 있을까?
요즘 인텔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예전에도 AMD와의 경쟁 과정에서 몇 차례 실적이나 전망에 기복이 있긴 했지만 시장 위치 자체가 흔들...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3-02-27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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