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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4건)
한한령에 바늘구멍 된 중국 시장과 한국행 ‘고속도로’ 뚫린 중국 게임
중국 게임 시장은 몇 년째 한한령으로 바늘구멍이 됐다. ‘검은사막 모바일’ 같은 예외적인 사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한국 게임은 중국 ...
김창훈 기자  |  2022-05-25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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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P엔 “돈 못 내”, 구독자에겐 “돈 더 내”...넷플릭스 탐욕 점입가경
코로나19 덕분에 글로벌에서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OTT 사업자가 된 넷플릭스의 탐욕 행태가 점입가경이다. 망 사용료는 못 낸다고 버...
박상범 기자  |  2022-03-18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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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5G 투자 외면한 이통사 순이익 폭증, 공정한 게임의 룰이 필요하다
점점 우리 사회에 그림자가 그리워지고 있다. 자본주의 아래서 증가하는 빈부격차, 플랫폼 경제 때문에 늘어나는 실업자가 바로 그것이다.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1-10-07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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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온라인 개최한 NDC, 성공적...온라인 지속 개최 추진력 얻다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2021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박상범 기자  |  2021-06-14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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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법 전부개정안 내용과 문제점 2) 등급분류 및 광고 규제 조항의 불확실성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개정안이 지난 2020년 12월 15일 국회에 발의됐다. 아직까지 전부개정이 한 번도 이루...
김창훈 기자  |  2021-02-10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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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법 전부개정안 내용과 문제점 1) 국내대리인 조항, 실효성 확보해야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개정안이 지난 2020년 12월 15일 국회에 발의됐다. 아직까지 전부개정이 한 번도 이루...
김창훈 기자  |  2021-02-02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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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플랫폼 시대, 플랫폼-게임사-유저 입장에서 본 장단점은?
국내외 게임업계가 멀티 플랫폼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PC, 모바일, 콘솔이라는 제약을 벗고, 더 많은 유저와 기회를 잡기 위...
서삼광 기자  |  2020-08-19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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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5) ‘한국게임진흥원’ 설립과 역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4-2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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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4) ‘바다이야기’ 때문에 만들어진 형사처벌 조항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30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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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3) 시장질서 흐리는 외국업체와 국내대리인 선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23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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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2) 셧다운제 적용범위와 문화부 장관의 ‘동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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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1) 확률형 아이템 규제와 그 기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0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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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⑩]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3-05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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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⑨] 과잉 약물치료, 게임장애 근본적 대안 'NO'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27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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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⑧] '마약 중독자 만드는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20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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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⑦]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13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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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⑥] 민관 협의체 구성, 편가르기보다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때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06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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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⑤] 문체부, 복지부, 여가부의 서로 다른 셈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3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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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④] WHO 질병코드, 해외와 국내 온도차의 원인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2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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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③]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1-17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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