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마법인형 공방 필수생산템 드래곤의 진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방치형 게임 '저니 오브 모나크'는 기존 방치형 게임과 차별화된 요소로서, SLG 콘텐츠를 도입했다. 영지를 통해 재화나 장비를 생산할 수 있으며, 병영에서는 다른 유저의 자원을 약탈하는 등 대립 요소를 더해 재미를 더했다.

영지 시설 중 하나인 마법인형 공방에서는 게임에 필요한 각종 재화를 생산할 수 있다. 룬의 승급을 위한 룬 승급석, 아군의 공속과 이속을 높여주는 용기의 물약,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 주사위 이용권 등이 있다. 특히, 적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드래곤의 진주는 알짜템으로 불린다.

드래곤의 진주는 10분간 아군의 공속과 이속을 10% 증가해 준다. 초록 물약과 용기의 물약 효과가 중첩되는 것처럼 드래곤의 진주 효과도 중첩이 가능하다. 따라서, 초록 물약(20%)과 용기 물약(15%), 드래곤의 진주까지 모두 사용하면 공속과 이속이 무려 45%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스테이지 돌파 속도가 그만큼 빨라지고, 보스전에도 상당히 유용하다.

드래곤의 진주는 마법인형 공방에서 생산 가능한 물품을 생산할 때 랜덤한 확률에 의해 얻을 수 있다. 획득 확률이 낮으므로 인력을 배치하여 최대한 확률을 끌어올려야 한다. 인력 배치에는 마법인형이 사용되며, 레벨 6 기준 인력 배치는 최대 3마리다. 최근에 업데이트된 마법인형 '여왕개미'를 비롯해 크라켄, 데스나이트, 바포메트, 커츠 등이 시설 특화 효과를 가진 인력이다.

마법인형을 한 마리 배치할 때마다 ▲드래곤의 진주 추가 생산 확률 +1% ▲용기의 물약 물품 생산 속도 증가 +10% 효과를 얻는다. 인력 배치는 최대 5마리까지 가능하므로 마법인형 공방 레벨을 더 높여 모든 인력을 배치하면 ▲드래곤의 진주 추가 생산 확률 +5% ▲용기의 물약 물품 생산 속도 증가 +50%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법인형 공방에서 생산할 수 있는 룬 승급석, 용기의 물약, 주사위 이용권 중 어떤 것을 생산한다고 드래곤의 진주가 나온다는 보장은 없다. 대신 마법인형 공방 레벨 6기준 모든 생산 물품의 생산시간이 30분 소요되므로, 반복해서 꾸준히 생산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드래곤의 진주는 용기의 물약, 초록 물약과 함께 사용해야 효과가 좋다. 용기의 물약은 따로 생산할 수 있는 데 반해 초록 물약은 수급처가 제한됐지만, 엔씨소프트는 초록 물약 획득처인 전투 지원 상자 최대 구매 가능 개수를 증가하고, 추가 수급처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