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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상하이 현장 인터뷰,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개발 비화

    중국 상하이 현장 인터뷰,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개발 비화

    빌리빌리(bilibili) 산하의 소규모 팀 Team Soda가 개발한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이하, 덕코프)는 2025년 10월 16일에 발매되어, 1주일 만에 100만장, 12일 만에 200만장, 23일 만에 300만장이라는 엄청난 속도로 인기를 모은 타이틀이다. 타이틀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Escape from Tarkov'(이하, 타르코프)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싱글 플레이 전용의 탑다운(Top-down) 슈터이며 주인공은 오리라는 점에서 타르코프와는 상당히 다르지만, 핵심적인 부분에서 공통되는 경험이 많

    11-26 10:06
  • '에픽대 애플' 그리고 구글, 팀 스위니가 말하는 소송 이후 전망

    '에픽대 애플' 그리고 구글, 팀 스위니가 말하는 소송 이후 전망

    지난 11월 14일, 일본에서 개최한 언리얼 엔진의 대규모 세미나 '언리얼 페스트 도쿄 2025'의 Day1에서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CEO가 일본 미디어 기자 회견에 응했다. 애플 및 구글과의 스토어 독점을 둘러싼 법정 논쟁을 중심으로, 에픽 게임즈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되었다. Q : 애플 및 구글과의 법정 논쟁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팀 스위니 CEO(이하 스위니): 우선, 우리는 현재도 전 세계에서 애플과 다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개발자가 자체 결제 수단을 도입하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그 결제에 수수료를

    11-25 17:16
  • 엔씨소프트 '신더시티', MMO 요소를 담은 오픈 월드 슈터란?

    엔씨소프트 '신더시티', MMO 요소를 담은 오픈 월드 슈터란?

    지난 11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한국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의 메인 스폰서인 엔씨소프트가 택티컬 슈터 '신더시티(CINDER CITY)'를 출품했다. 오픈 월드 형식의 멀티플레이어 슈터라고 하지만, 올해 지스타에서 선보인 플레이어블 시연은 솔로 플레이 캠페인으로, 아직도 미스터리가 많다. 본작을 개발하는 빅파이어게임즈의 대표이자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Q : 오늘은 잘 부탁드립니다. 먼저, 본작을 담당하는 빅파이어게임즈는 어떤 스튜디오인가요?빅파이어게임즈 배재현 대표(이하 배재현): 엔씨소프트

    11-19 18:15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원작의 핵심을 완전히 담아내는 것이 목표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원작의 핵심을 완전히 담아내는 것이 목표

    엔씨소프트는 지난 11월 13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지스타 2025 현장에서 MMORPG 정통 후속작 '아이온2'를 비롯한 신작들을 선보였다. 이번에 바하무트 GNN도 현장을 찾아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아이온2' 김남준 개발 PD, 소인섭 사업실장을 인터뷰했다.Q : 아이온에서 '아이온2'로 이어지며, 어떤 기존 특징을 유지했고 또 어떤 새로운 진화를 보여주나?A: '아이온2'에서는 원작 아이온의 핵심을 온전히 계승했다. 천족과 마족의 대립, 그리고 8종의 오리지널 직업이다. 하지만 원작이 출시된 지 이미 17년이 지난

    11-18 11:24
  • [현장] 반다이남코 ‘에이스컴뱃’ 30년, 불변의 가치를 지킨다

    [현장] 반다이남코 ‘에이스컴뱃’ 30년, 불변의 가치를 지킨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 컴뱃’ 시리즈의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14일 부산에서 ‘에이스 컴뱃’ 시리즈 30주년 기념 프라이빗 팬 이벤트 ‘미션 디브리핑’을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지스타 2025를 맞아 약 30여 명의 팬을 초대해 진행하는 이벤트로, ‘에이스 컴뱃’의 코노 카즈토키 디렉터가 참석해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그리고 디렉터와의 담화와 식사, 사인, 기념사진 촬영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 이벤트가 진행되기 전 코노 카즈토키 디렉터와의 언론 인터뷰가 진행됐다.코노 카즈토키 디렉터

    11-15 12:38
  • [현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1.5 프로젝트', "라그의 문화를 다시 해석한다"

    [현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1.5 프로젝트', "라그의 문화를 다시 해석한다"

    그라비티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지스타 2025'에서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을 선보였다. 같은날 진행한 'G-STAR 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의 개발을 맡은 그라비티 백창흠 개발 총괄은 “라그나로크를 하나의 문화로 보존하고, 이를 새롭게 계승하는 방법을 고민해 왔다”고 운을 뗐다. 그는 20여 년 넘게 이어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RO)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 게이머들이 다시 몰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라그나로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

    11-13 22:41
  • [현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어비스', “라그나로크의 자유를 다시 쓰다”

    [현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어비스', “라그나로크의 자유를 다시 쓰다”

    라그나로크 IP의 새로운 진화가 다시 한 번 막을 올렸다. 그라비티는 13일, 지스타 2025가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G-STAR 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진행해 신작 액션 MMORPG ‘라그나로크 어비스’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발표는 그라비티 선상웅 사업 PM이 맡았으며,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철학을 ‘자유’라는 키워드로 풀어냈다. ■ “라그나로크 어비스의 핵심은 자유입니다”“이번 작품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자유입니다.”선상웅 PM은 발표 서두에서 분명하게 말했다. ‘라그나로크 어비스’는 기존 라그나로크 시리즈의

    11-13 22:02
  • [현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클래식 감성에 현대적 스케일 더하다"

    [현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클래식 감성에 현대적 스케일 더하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식 후속작 '라그나로크 3'를 공개하며 시리즈의 본격적인 귀환을 알렸다. 본작의 개발은 조이메이커가 맡았다.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2025 현장에서 그라비티는 'G-STAR 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을 진행했다. 라그나로크3 정기동 사업 PM이 참석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개발 철학을 소개하고, 이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세부 방향성을 공유했다. ■ 원작 감성의 계승과 현대적 재해석정기동 사업 PM은 “라그나로크 3는 기존 PC 온라인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현대적

    11-13 21:20
  • [현장] 엔씨소프트의 변화, 그리고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

    [현장] 엔씨소프트의 변화, 그리고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

    엔씨소프트가 다시 한번 대형 글로벌 IP와 손을 잡았다. 이번 주인공은 게릴라 게임즈의 '호라이즌' IP다.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한 미공개 신작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그 중심에는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이성구 엔씨소프트 부사장(CBO)이 있었다.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2025 현장에서 그는 개발 비화부터 엔씨의 방향성, 그리고 변화의 진심까지 솔직히 털어놓았다.“위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변해야 했다.”엔씨소프트는 최근 몇 년간 ‘변화’라는 단어를 입

    11-13 15:36
  • [현장] 엔씨소프트 '신더시티', “엄폐는 버리고 전술은 더했다”

    [현장] 엔씨소프트 '신더시티', “엄폐는 버리고 전술은 더했다”

    엔씨소프트의 차세대 프로젝트 ‘신더시티’가 다시 지스타 무대에 선다. 2023년 첫 공개 이후 2년 만이다. 그동안 ‘LLL’이라는 이름으로만 알려졌던 이 작품은, 지난 8월 ‘신더시티’라는 정식 타이틀명을 확정하고 글로벌 무대인 게임스컴에서 비공개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개발을 맡은 엔씨소프트 산하 빅파이어게임즈 배재현 대표는 지스타 2025를 첫 공개 시연 장소로 택한 이유에 대해 "한국 유저에게 가장 먼저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시연 버전에서는 한층 구체화한 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MMO 슈터로서의 방향성을

    11-12 10:00
  • [현장] 엔씨소프트 '아이온2', “비행의 시대에서 액션의 시대로”

    [현장] 엔씨소프트 '아이온2', “비행의 시대에서 액션의 시대로”

    오는 11월 19일, 엔씨소프트의 신작 ‘아이온2’가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에 출시한다. 전작 ‘아이온’ 이후 무려 17년 만에 선보이는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자, 엔씨소프트의 기술력과 방향성이 집약된 작품이다.지난 10월 29일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NC 지스타 2025 출품작 사전 시연회’에서 백승욱 개발총괄과 김남준 개발PD는 “이번 아이온2는 과거의 ‘비행 MMORPG’가 아닌, ‘액션 MMORPG’로서의 새로운 해답을 제시하는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 전작보다 한층 강화한 액션성김남준 PD는 개발 초기의 고민을 솔직히

    11-10 10:00
  • 엔씨소프트 ‘리니지2’ 사무라이 크로우, “어쩌면 닌자 크로우가 됐을지도”

    엔씨소프트 ‘리니지2’ 사무라이 크로우, “어쩌면 닌자 크로우가 됐을지도”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 지 22년, 일본에서 서비스가 시작된 지 21년의 역사를 가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 그 긴 역사 속에서도 최초의 전 지역 동시 대규모 업데이트인 글로벌 프로젝트 '사무라이크 크로우(SAMURAI CROW)'가 지난 11월 5일 구현됐다. 현재 '리니지2'는 일본, 한국, 대만, 러시아, 유럽, 북미, 남미 등 7개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다. 기존 업데이트는 먼저 한국에서 구현된 후 각 서비스 지역별 현지화를 거쳐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사무라이 크로우'는 모든 서비스 지역

    11-07 14:49
  • [현장]  전 SIE 대표, 요시다 슈헤이 “창의성은 간섭하지 않아야 빛난다”

    [현장] 전 SIE 대표, 요시다 슈헤이 “창의성은 간섭하지 않아야 빛난다”

    한국 콘솔게임 산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모바일 중심의 국내 시장에서 콘솔 플랫폼의 존재감이 점차 커지고, 인디게임 개발자들 또한 글로벌 무대 진출을 목표로 도전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콘솔’이라는 매체의 본질과 가능성에 대해 가장 깊은 통찰을 지닌 인물이 한국을 찾았다.11월 6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열린 ‘2025 콘솔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의 기조강연자로 나선 이는 바로 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대표이자, 현재 인디게임 생태계의 든든한 멘토로 활동 중인 요시다 슈헤이다

    11-06 15:51
  • [현장] 25주년 맞은 팀 리퀴드, "우리의 뿌리인 한국 먼저 왔다"

    [현장] 25주년 맞은 팀 리퀴드, "우리의 뿌리인 한국 먼저 왔다"

    올해로 창단 25년째를 맞는 해외 e스포츠팀의 전설이자 명문 구단, 팀 리퀴드가 최근 월드 투어 행사를 시작했다. 과거와 현재 팀 리퀴드의 전설들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인텔이 오픈할 예정인 팝업스토어가 들어서는 도시인 서울과 런던, 뮌헨, 뉴욕, 파리 등 5개국 도시를 차례대로 방문한다. 그리고 이들은 첫 방문 도시로, e스포츠 태동의 중심 도시인 서울을 택했다.이를 위해 팀 리퀴드 공동 대표이자 창립자 빅터 구센스를 비롯해 외국인 최초 GSL 4강 진출을 이뤄낸 진로(조너선 월쉬), 다수의 메이저 대회를 우승했던 테란의 상징인 태

    10-31 18:08
  • 엔씨소프트 '리니지2', 사무라이 크로우로 세계를 하나로 묶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 사무라이 크로우로 세계를 하나로 묶다

    엔씨재팬은 10월 1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리니지2'의 글로벌 프로젝트 '사무라이 크로우(SAMURAI CROW)'를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했다.'전례 없는 규모로 전개'라는 슬로건으로 발표된 본 프로젝트는 일본의 사무라이를 연상시키는 신규 클래스 'CROW(크로우)'와 신규 서버가 구현될 것이라는 점만 알려져 있었으나, 10월 15일 공개된 티저 사이트에서 11월 5일 전 서비스 지역에서 동시 구현된다는 사실이 공지되었다.갑작스럽고 규모가 큰 소식이라, 실제로 무엇이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는 플레이어도 있을

    10-29 13:31
  • [현장] "종료 10초 전 1등 역전", 넥슨이 10년간 코딩대회를 포기 안 한 이유

    [현장] "종료 10초 전 1등 역전", 넥슨이 10년간 코딩대회를 포기 안 한 이유

    대한민국 청소년 코딩 축제의 상징,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가 올해로 뜻깊은 10주년을 맞이했다. 10월 15일, 넥슨 사옥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미래의 프로그래머들이 열띤 경합을 펼치는 10주년 기념 본선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6년 시작된 NYPC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프로그래밍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코드배틀' 신설 등 대회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이에 넥슨 사회공헌팀 최연진 팀장과 알고리즘

    10-25 16:25
  • “벚꽃은 식상하다” 단풍으로 물든 ‘블랙 옵스 7’, 일본 맵 확장 이유는?

    “벚꽃은 식상하다” 단풍으로 물든 ‘블랙 옵스 7’, 일본 맵 확장 이유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신작이자, 2024년 발매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에 이은 '블랙 옵스' 시리즈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의 미디어 합동 인터뷰를 전한다.오는 11월 14일 출시를 앞두고 트레이아크와 레이븐 소프트웨어가 공동 개발 중인 본작은 출시 전인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모든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드디어 그 전모가 드러났다.그런 가운데, 지난 9월 개최된 도쿄게임쇼 2025에 맞춰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개발자 세션이 도내 모처에서 개최되었다.

    10-22 18:16
  • [현장]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MZ 감성으로 3천 억 매출, 이젠 5060 세대까지

    [현장]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MZ 감성으로 3천 억 매출, 이젠 5060 세대까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감성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누적 매출 3,000억 원을 초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30~50대 중심이던 국내 MMORPG의 주류 이용자층을 10대와 20대까지 대폭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다.지난 20일, 성수동 KT&G 상상 플래닛에서 진행된 '마비노기 모바일 공동 인터뷰' 자리에서 넥슨 강민철 사업실장과 데브캣 이진훈 디렉터는 이러한 놀라운 성과

    10-21 09:00
  • [현장]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남들 다 하는 게임은 만들지 않았다”

    [현장]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남들 다 하는 게임은 만들지 않았다”

    "저는 그동안 게임 개발을 참 오래 하면서 너무나 뻔한 게임이나 남들 다 하는 그런 것들을 만들려고 하지 않았어요"아쿠아트리 박범진 대표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을지로 젠지GGX에서 열린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 미디어 시연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항상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기 위해 노력했고, 기존에 잘 해왔던 장르에 새로운 장르를 또 한 번 융합할 수 있을까, 이런 것들이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 수는 없을까라는 고민을 해왔다"라며 아키텍트 개발 철학을 설명했다.실제로 박 대표가 이끄는 아쿠아트리는 익숙

    10-17 10:00
  • 'ROG Xbox ALLY', 개발자가 밝힌 'OLED 거부' 이유는?

    'ROG Xbox ALLY', 개발자가 밝힌 'OLED 거부' 이유는?

    ASUSTeK Computer(이하 ASUS)의 휴대용 게임 PC 'ROG Xbox ALLY' 시리즈가 10월 16일 출시했다. 본 제품은 탑재된 SoC(System on a Chip)를 비롯한 내부 구성에 더해, 특징적인 그립 부분 등의 외관도 전세대 제품인 'ROG ALLY'에서 크게 변화했다.이번에 ASUS 본사에서 ROG Xbox ALLY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ROG 제품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 가브리엘 멍(Gabriel Meng)에게 해당 제품의 하드웨어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들었다. 또한 ROG Xbox A

    10-16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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