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 위메이드는 4일 제이커브이엔티의 ‘리얼피싱배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리얼한 느낌의 물고기와 세계 각지 낚시 명소의 특징을 살린 배경, 손맛을 살린 플레이가 특징인 낚시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손맛을 강조한 유저 간 대결(PvP) 콘텐츠와 P&E(플레이 앤 언)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네오위즈는 PC게임 ‘산나비’의 프롤로그 버전을 출시했다. 챕터1 보스전까지 체험해볼 수 있는 버전이다. 스팀 플랫폼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얼리 액세스 전까지 즐길 수 있다.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의 2022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올해 KBO리그의 시즌 스케줄 및 Live 선수 시스템 반영, 신규 콘텐츠 도입 등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전까지 모바일 야구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의 사전예약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모바일게임 ‘팔라독’을 SRPG로 각색한 신작으로, 다양한 영웅들을 성장시켜 언데드 군단을 물리치는 과정이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반역의 서막-도르카와 전용장비 플레이아데스를 업데이트했다. 도르카는 브룬 국가의 시그니처 영웅이다. 페이트코어를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자신이 공격한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전용 장비 플레이아데스는 획득 즉시 공격력이 상승하며, 착용하면 무기의 외관이 변경되는 동시에 전투력이 상승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워’에 PvP 콘텐츠 경기장을 추가했다. 레벨10의 성지가 함락되거나 시즌 사해조생(15)단계 진입 시 오픈되는 콘텐츠다. 출전은 총 12개의 군단 중 다섯 개까지 선정해 진입할 수 있으며, 랜덤으로 매칭되는 도전 상대를 선택해 승부를 즐길 수 있다. 도전에 성공하면 상점에서 무장 스킨, 스킬 포인트, 단조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와 칭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4주년 기념 생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방송에 출연한 김창욱 총괄 실장과 김주형 개발 PD는 나이트메어를 길드들이 집합해 모일 수 있는 구조로 개발 중이며, 협동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 태양의 전장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술 코끼리’도 테스트를 마치고 공개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고 언급했다.
■ 기타
- 펄어비스는 우크라이나를 위한 긴급 의료 지원금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국제의료구호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긴급 의료 지원금은 우크라이나 및 주변국의 부상자 응급 치료 키트 배포, 원격 의료 교육 제공, 구호활동을 위한 필수 인력 및 물품 확보 등에 사용된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에이스토리, 이브이알스튜디오와 버추얼 프로덕션 및 크로스 플랫폼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표했다.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시그널, 킹덤, 지리산, 빅마우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버라이어티쇼 SNL KOREA를 제작한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IP 비즈니스 그룹이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자체 개발한 리얼타임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과 디지털 가상세계 제작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인터렉티브를 위한 리얼타임 엔진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