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11비트 스튜디오는 스타워드 인더스트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는 1인칭 SF 어드벤처 ‘디 인빈서블(The Invincible)’의 데모 버전을 지난 5월 4일부터 스팀 플랫폼에서 개최 중인 ‘루도 나라콘(Ludo NarraCon)’을 통해 전격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루도 나라콘은 스팀 플랫폼을 매개체로, 스토리를 중시하는 다양한 인디 게임 및 이를 개발 중인 개발팀이 참여한 팬들에게 게임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디지털 페스티벌이다.
- 틸팅포인트(대표 케빈 세갈라)는 영국 공영 BBC TV(BBC STUDIOS)와 계약을 체결, 인기 SF 드라마 ‘닥터 후(Doctor Who)’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Doctor Who: An Unlikely Heist(이하 닥터 후 Unlikely Heist)’를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정식 론칭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 업데이트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지난 7일 신규 서버그룹 '리처드'를 추가했다. 신규 서버그룹 ‘리처드’가 열리면 '나이트 크로우'는 13개 서버그룹, 총 39개 서버로 운영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당일 8개 서버그룹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각 그룹은 ‘룩’, ‘비숍’, ‘나이트’ 등 3개 서버로 이뤄진다. 3개 서버 이용자들은 통합 거래소와 대규모 전장 ‘격전지’, 인터 서버 던전 ‘마르시타 얼음 동굴’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 게임즈는 2일부터 7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빌리빌리 게이밍과 G2 e스포츠, 골든 가디언스가 살아 남았고 상위 단계인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1’을 성황리에 마쳤다. PGS 1의 그랜드 파이널은 지난 5월 5일부터 7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배틀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됐다. 3일간 총 18매치에 걸쳐 펼쳐진 치열한 경쟁 끝에 중국의 글로벌 파트너 팀인 ‘17게이밍’이 총 157포인트로 PGS의 첫 우승팀이 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 그라비티의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서 진행하는 ‘WOC(War Of the Chosen, 선택받은 자의 전투)’ 초대 챔피언 자리에 ‘하이링’ 파티가 이름을 올렸다. WOC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의 첫 PVP 토너먼트 대회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한 달간의 대장정 끝에 5월 7일 막을 내렸다. 첫 대회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 만큼 이번 대회에는 많은 유저들이 참가, 각 서버 예선을 거쳐 통합 서버 본선 및 결승까지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 기타
- 채플린게임(대표 임선욱)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알티어스’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 출시된 알티어스는 출시 당일 원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후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한데 이어 6일에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까 달성하며 삼대 앱마켓 1위를 석권했다. 각 스토어 평점은 모두 5점 만점에 4점 후반대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는 것으로 확인 됐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걸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검은사막걸리’는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콘셉트에 맞춰 선보인 막걸리다. 조선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역답게 한국 전통주 ‘막걸리’와 콜라보해 모험가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 미투온(대표 손창욱)은 그라비티 네오싸이언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미투온이 퍼블리싱하고 있는 영웅 수집형 RPG 게임인 '엑스 히어로즈 NFT 워'(X Heroes: NFT War)가 P2E게임 랭킹 사이트인 플레이투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트렌딩 순위 2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P2E 게임 트렌딩 순위 전체 2위 뿐만 아니라, 턴제 장르 탑 게임즈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작으로 입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