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파판7 리버스' 공개 앞서 '어드벤트 칠드런' 극장 재개봉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퀘어 에닉스가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두 번째 작품인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의 출시를 앞두고, 18년전인 2005년에 공개한 CG 영상 '파이널 판타지 어드벤트 칠드런'을 내년초 극장 재개봉한다.

'파이널 판타지 어드벤트 칠드런'은 본편인 파이널판타지7 엔딩 2년 뒤에 발생한 일련의 사건 사고들을 담은 CG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공개 직후 큰 인기를 끌었다. 주인공 클라우드를 노리는 세피로스의 사념체 3인방과의 대결을 그렸으며, 게임 내에 등장한 주인공 일행들은 물론 신라 컴퍼니, 바하무트 등 인기 소환수, 최종 보스인 세피로스까지 출연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기즈모도 등 외신에 따르면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일본의 일부 극장에서 '파이널 판타지 어드벤트 칠드런'의 2021년 4K 리마스터 버전이 상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후 2월 21일부터는 미국 극장에서도 재개봉이 이뤄진다. 한국은 아직까지 별다른 소식이 없는 상태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두 번째 작품인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는 2024년 2월 29일 플레이스테이션5로 정식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이에 앞서 '파이널 판타지 어드벤트 칠드런'을 재개봉해 팬들의 만족도를 올리기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보이나 게임의 개발자 중 한 명인 노무라 테츠야의 과거 발언이 다시 주목 받으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무라 테츠야는 지난 9월 가디언지와의 인터뷰에서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3부작 이야기들이 결국 어드벤트 칠드런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언급했었다. 그는 상세한 답변은 피했지만 "어드벤트 칠드런 팬들에게도 만족스러운 리메이크 3부작이 될 것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출시 일정에 앞서 재개봉 되는 '파이널 판타지 어드벤트 칠드런'으로 인해 일부 유저들은 이번 리버스의 스토리가 어드벤트 칠드런과 밀접한 연관이 있거나 일부 힌트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는 본편과 다른 스토리 라인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리버스가 공개 되어야 마지막 3편의 스토리 및 엔딩과 관련된 구체적인 추측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는 2024년 2월 29일,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으로 출시된다. PC버전과 XBOX버전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리메이크 첫번째 작품과 마찬가지로 XBOX버전은 미출시, PC버전은 추후 공개가 유력해 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