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사전 예약
-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씰WTF: 영문 Seal: What The Fun]가 오는 5월 3일 스팀에 얼리액세스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씰WTF]는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캐주얼 파티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게임에서 유저는 씰온라인에 등장하는 각종 빌런 캐릭터를 직접 조정해 다양하게 제공되는 단독 및 협력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 1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무브인터렉티브(대표:김동성)은 신작 모바일 게임 ‘파워레인저 올스타즈’가 오는 4월 25일부터 3사 마켓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전부터 파워레인저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파워레인저 올스타즈’는 4월 25일 오전 11시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ATLUS의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하는 신작 RPG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발매일이 2024년 10월 11일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메타포: 리판타지오』는 ATLUS의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을 발표했던 신작 RPG 『PROJECT: Re FANTASY』의 정식 타이틀로 『페르소나3』, 『페르소나4』, 『페르소나5』 제작진의 최신작이다.
■ 업데이트
- 넷이즈게임즈와 스퀘어에닉스의 합작 모바일 JRPG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가 한국 출시 반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콜라보 및 유저 보상활동을 실시한다. 출시 후 반년 간의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한다. 시나리오 가속 기능을 구현하고, 월간 패스 도입을 희망하는 피드백에 따라 효율적으로 가이드 스톤과 재료를 수집하고자 하는 유저 및 가속하고자 하는 유저를 위해, 두 종류의 월간 패스와 한 종류의 주간 패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폰트 최적화, 업데이트 버전 배포 시기 조절, 이용자 혜택 추가 등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번트(캐릭터) ‘레토’가 등장한다. 불사자 세력의 탱커 ‘레토’는 전투 시 주술을 사용해 적의 체력을 감소시키고, 자신의 체력 회복 능력을 지녔다. 주술로 소환한 검은 고양이와 함께 싸우는 것이 특징이다. 레토의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뮤오리진3’는 4월 23일 정기 점검 이후 ‘전투 문양’ 시스템을 추가한다. M2 1레벨 이상인 회원은 해당 시스템을 열 수 있다. ‘전투 문양’은 공격형과 방어형 각 4종으로 총 8종으로 구성된 신규 성장 콘텐츠다. 회원들은 ‘각인’ 시스템을 통해 ‘전투 문양’의 추가 옵션도 획득할 수 있다
- Niantic, Inc.(나이언틱)은 Capcom Co., Ltd(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에 업데이트와 함께 개선될 기능들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임의의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 추적기’ 기능이 추가된다. 사냥하고자 하는 몬스터와 난이도를 지정한 뒤 대형 몬스터를 일정 수 쓰러뜨리면 지정한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단, 일부 몬스터는 지정할 수 없다. 또한 아이템 박스에서 불필요한 소재를 판매해 제니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유저들의 혜택을 더했다.
■ 기타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게임 출시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강소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운영사로 발탁된 컴투스플랫폼은 게임사들에게 컨설팅, 마케팅, QA, 번역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1년간 총 26개 게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4월 18일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차 선정사들을 대상으로 향후 계획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 그라비티가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행사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출품한다고 23일 밝혔다.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는 오는 4월 27일부터 4월 29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B2B 라이선싱 엑스포 행사로 전 세계 다양한 라이선싱 업체를 비롯, 수많은 바이어가 방문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전시회에 라그나로크 IP 사업을 함께 전개할 글로벌 파트너 발굴 및 영업을 통한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유망한 신규 IP 및 브랜드를 둘러보고 그라비티에서 선보이는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 제안 등 계기로도 삼을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지난 20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오즈PC카페 리저브강남역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클랜간의 교류를 지원하고, 상위 클랜들의 대전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상금 600만 원 규모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은 예선전에 191개 팀이 참여할 만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예선을 통과해 결선에 진출한 16개팀은 5라운드간 접전을 벌였고 'Pro'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ICT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가 조구만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코 포인트카드 조구만 에디션 한정판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조구만 에디션 카드는 직관적인 혜택으로 2030세대 중심 스마트컨슈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페이코 포인트카드의 기본 혜택을 유지하면서, 실물 카드를 활용한 컨택리스(비접촉식) 결제 기능을 추가해 국내외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카드는 연회비 부담 없이 발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물 카드 또는 앱을 활용한 비자 컨택리스 결제가 지원된다. 따라서 컨택리스 아이콘이 부착된 NFC 단말기가 있는 곳이라면 전 세계 어디서나 카드를 긁거나 삽입하지 않고, 탭하는 것으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페이코 앱을 활용한 모바일 컨택리스 결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